추적 사건25시

“WKBL, 인천광역시 교육청과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양동주기자 작성일 20-02-15 00:08

본문

“WKBL, 인천광역시 교육청과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c0dc82acb4967de98e211d1d8c34bda2_1581692876_1744.jpg

-WKBL 선수경력자 활용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지원 -


 WKBL(한국여자농구연맹)과 인천광역시 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여자농구 저변 확대와 더불어 농구를 통한 인천광역시 청소년의 건강한 삶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14일 오후 인천광역시 교육청 3층 영상회의실에서 WKBL 이병완 총재인천광역시 교육청 도성훈 교육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WKBL 선수경력자를 활용한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등 스포츠 복지 실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이 열렸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WKBL과 인천광역시 교육청은 여자농구 국가대표 출신 및 WKBL 선수경력자와 함께하는 신나는 스포츠 수업방과 후 학교스포츠클럽 및 마을 단위 스포츠클럽리그기타 학생 건강 체력 증진 및 스포츠 복지 사업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병완 총재는 이번 협약식으로 WKBL 선수경력자들이 여자농구 저변 확대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한데 이어, “인천광역시 청소년들이 농구를 통해 건강한 삶과 땀의 가치를 알아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해 1월 경기도 교육청과 맺은 협약에 이은 두 번째 협약이며경기도 교육청과 맺은 협약을 통해 WKBL 선수 경력자가 경기도 내 학교 스포츠클럽 강사로 활동 중이고 지난해 7월에는 경기도 학교 스포츠클럽 농구대회인 1회 WKBL 룰루난나 바스켓볼을 개최한 바 있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문화뉴스

Total 1,648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