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朴의 뜻 계기 자유공화당, 미래통합당에 결집 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자추적사건25시 작성일 20-03-06 18:26

본문

               朴의 뜻 계기 자유공화당, 미래통합당에 결집 제안

 

bcbee917232fdcfd1d76862a9c37ffe0_1583486741_0665.jpg


박근혜 전 대통령의 거대 야당으로의 결집을 바라는 옥중 메시지를 계기 삼아 자유공화당과 미래통합당의 결집이 수면 위에 본격적으로 떠올랐다.

6일 자유공화당에 따르면 조원진 공동대표는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에게 만남을 이틀간 제안했으나 회답이 없었고, 다시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자유공화당 측은 보수의 통합이나 연대는 필연적이며, 이대로 가면 선거결과가 뻔하다는 입장으로 20194·3 경남 창원 성산 국회의원 보궐선거를 떠올리기도 했다.

지난해 보궐선거에서 자유한국당 후보가 정의당 후보에 504표로 패했는데, 이 때 대한애국당 후보는 표가 838표로 만일 당시 두 보수당이 단일화했으면 선거 결과가 달라졌지 않았을까 하는 추론이다.

자유공화당의 통합+지분제안에 미래한국당 내에서는 극 반대하는 여론이 많았고, 이어서 자유공화당은 연대+ 단일화로 방향을 달리해 보수 결집을 제안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자유공화당은 미래통합당이 당의 제안에 대해 최고위원회에서 정미경·이준석·김영환·김원성 최고위원 등이 강하게 반대한 것을 두고, 이번에 연대가 되질않고 그대로 총선에 든다면 이들의 지역구에 자유공화당의 후보를 적극적으로 우선 내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자유공화당은 현재 미래한국당에 연대 제의를 제안한 상태이고, 이 제안이 거부될 경우는 독자적인 총선 행보에 나설 것이며, 이번 4·3 총선에서 보수 민심의 표가 분산될 것을 강조했다.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헤드라인

Total 2,904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