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새출범 ‘송영길’ 체제, 첫 최고위원회의 주재

페이지 정보

작성자추적사건25시 작성일 21-05-03 23:36

본문

       새출범 송영길체제, 첫 최고위원회의 주재

 

0fb0893645053fbee2e4f82668868223_1620052550_5614.jpg


지난 4·7 서울 부산시장 보궐선거에서 참패한 이후 여당은 민심을 추스르면서 당심 또한 안정적인 조화를 이루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송영길 대표 호가 공식적으로 출범했다.

3일 더불어민주당은 첫 최고위원 회의를 주재하고 위원마다 당 운영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이른바 비문 송영길 대표와 친문 최고위원들 간의 관계에서 각각의 발언은 약간의 차이를 보였다.

우선 송 대표와 1위로 최고위원이 된 김용민 의원과의 당심-민심에 관한 해석부터 차이를 보였다.

송 대표는 당내 민주주의를 강조하면서 국민 소통의 강화민심을 받드는 민주당을 강조했고, 김용민 최고위원은 멈춤없는 개혁을 주장하며 당심과 민심이 다르다는 이분법 논리는 근거없다면서 그간 민주당이 펼쳐온 민생개혁의 속도감있는 추진을 강조했다.

또한 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검수완박)의 추진을 강조하는 김 의원에 비해서 새로 선출된 송 대표는 속도 조절을 필요로 하는 검수완박을 주장하는 신중한 입장이다.

김영배 최고위원은 "전당대회 과정에서 혁신하고 단결하라는 당원과 국민의 뜻이 확인되었다"고 강조하며 '원팀 정신', 강병원 최고위원은 "종부세 완화는 잘못된 처방"이라고 당내 부동산 규제 완화론을 비판하면서 자신의 전당대회 공약이었던 용산 미군기지 부지를 활용한 서울 시내 공공임대주택 공급 필요성에 대해서 주장했고, 전혜숙 최고위원은 개혁과제의 완수와 민주 정부 4기 정권 재창출 앞장을 주장했다.

그러나 계파색이 엷은 백혜련 최고위원은 "국민의 절실한 마음을 담아낼 수 있는 민생정책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 "민생과 개혁은 다르지 않다"면서 친문계 최고위원들과 의견을 달리했다.

한편 이날 송영길 당 대표는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도부를 향해 개별적 의견의 공개 발언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이 출범한 송영길 대표 호가 어떻게 당심과 민심을 추스르고 내년 대선을 향한 준비를 잘 이끌어갈 것인지 국민적 관심이 높다.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헤드라인

Total 2,895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