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경주국립공원 문화유산탐방로 확대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양동주기자 작성일 20-01-22 01:45

본문

경주국립공원 문화유산탐방로 확대 운영

8c3c468d384e9a54ffad26fe13cafa9a_1579625147_3177.jpg

경주 남산 대표 문화재와 제자리를 떠난 문화재 정보까지 한 눈에!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임규)는 세계유산이자 사적으로 지정된 경주 남산의 중요문화재를 손쉽게 살펴볼 수 있는 문화유산탐방로 2개소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화유산탐방로는 탐방객이 많이 찾고 문화재도 집중적으로 자리한 탐방로를 선정하여 특화하였다특히 제자리를 떠난 문화재의 원래 위치와 현재 소장처 등 상세정보를 제공하고자 안내시설을 보완하고 26개의 문화재 해설영상도 제작했다.


경주국립공원 문화유산탐방로는 서남산인 삼릉계곡과 용장계곡을 연결한 구간과 동남산인 염불사지에서 칠불암봉수대를 거쳐 남남산인 새갓골로 이어진 2개의 구간이다.


문화유산탐방로 상세안내는 국립공원 누리집(http://www.knps.or.kr/portal/main.do)을 참고하거나 경주국립공원사무소(054-778-4100)로 문의하면 된다탐방해설은 연중무휴이며 예약가능 인원은 10명 이상이다.

 

서영각 경주국립공원사무소 문화자원과장은 문화유산탐방로는 노천박물관 경주 남산의 산재한 문화재를 집약해서 볼 수 있고그간 일부 전문가만 공유했던 문화재 반출장소와 정보 등을 안내하고 있어 의미가 크다.”며 경주국립공원 남산의 문화유산 보전활동 필요성과 의미를 재고해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포토뉴스

Total 3,522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