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협업과 공유! 경북형 고교학점제 도단위 추진단 결속

페이지 정보

작성자양동주기자 작성일 20-07-06 21:55

본문

협업과 공유경북형 고교학점제 도단위 추진단 결속

6dfabbb4e05763784098354623e11786_1594040126_3984.jpeg

고교학점제 안정적 정착 지원학생 성장중심 교육 지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경북형 고교학점제의 점진적 확산과 안정적 정착을 위해 도단위 추진단을 구성해 체계적인 현장 밀착형 지원을 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경북형 고교학점제 도단위 추진단은 단장인 부교육감을 중심으로 부단장인 교육국장 외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총괄지원팀과 연구분석팀으로 나눠 협업과 정보 공유를 통해 고교학점제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한다.

2022년부터 부분 도입되어 2025년에 본격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의 점진적 확산과 안정적 정착을 위해서는 교육과정학사제도 혁신학생 성장중심 수업과 평가체제 확립교원시설 인프라 구축 등 학사제도 전반에 대한 적극적 지원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고교학점제 도단위 추진단은 상하반기 정기 협의회 개최로 고교학점제 관련 업무담당별 추진 계획과 성과를 공유하고 협업을 통해 당면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있다.

또한총괄지원팀과 연구분석팀이 월별 모임을 통해 의견을 교환하고 추진 과정의 어려움을 구체적으로 논의하면서 성과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있다.

지난 2일 개최한 고교학점제 도단위 추진단 상반기 협의회는 부교육감 외 15명의 위원이 참석했으며 각 담당별 추진 상황 발표정보 공유향후 추진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일반계고와 직업계고 고교학점제 운영교원지원 계획수업평가기록 계획예산 편성 지원, NEIS 시스템 개선 지원학점제형 학교공간혁신사업 지원연구학교 컨설팅과 진학지도 계획고교학점제 강의와 연수 계획 등 학사제도 전반에 걸친 지원 방안을 협의했다.

송기동 부교육감은고교학점제는 미래 교육의 변화에 대비한 정부의 중점 교육정책이다교육과정 전반에 걸친 변화에 거침없이 나아가기 위해서는 추진단의 협업과 결속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각 팀에서 선도적으로 현장의 요구를 파악하고 적극 지원해 고교학점제 현장 안착에 한 걸음 더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포토뉴스

Total 3,537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