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무안군, 지역주민 건강증진 위해 찾아가는 건강버스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0-08-04 20:47

본문


무안군, 지역주민 건강증진 위해 찾아가는 건강버스 운영

- 찾아가는 보건서비스 2개 읍면 순회 실시 -

무안군(군수 김산)은 일로·해제 보건지소 개보수 공사에 따라 진료공백을 최소화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지난 7월 27일부터 5주간 찾아가는 건강버스를 임시로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ea8fbfc36dd19b7a0c803c87c6f1ac00_1596541619_3773.JPG

건강버스는 화요일은 해제면, 목요일은 일로읍을 방문하며 치과공보의, 치과위생사, 금연상담사 등 전문인력을 투입하여 구강보건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구강보건서비스는 구강검진, 스케일링, 불소도포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동금연클리닉을 통해 흡연 기초설문조사, 금연 상담, 금연보조제와 행동용법 물품 등을 제공하고 있다.

스케일링을 받은 한 어르신은 “치아 청소를 하니 굉장히 개운하고 이가 튼튼해지는 기분이 든다”며, “이웃 주민들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널리 알려야겠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 스스로 구강건강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무안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추적사건25시 유규상 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포토뉴스

Total 3,536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