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영재교육기관 변경 심의 및 규정 정비

페이지 정보

작성자양동주기자 작성일 20-08-10 20:34

본문

영재교육기관 변경 심의 및 규정 정비

b940a84825843124484272db219aa470_1597059264_7991.JPG

경북교육청 영재교육진흥위원회 개최-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0일 회의실에서 영재교육진흥위원회 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제2회 경상북도영재교육진흥위원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영재교육진흥위원회는 위원장인 부교육감을 비롯해 학계 전문가와 법조인영재교육기관장영재강사학부모 등으로 구성됐다영재교육 기본정책종합계획영재학급 설치 심의 등 영재교육 진흥 도모를 위해 운영한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도내 28개 교육기관에서 신청한 총 34개 학급의 영재교육기관 신설전환폐지에 대한 심의를 포함해 칠곡 장곡초 영재학급 학칙 개정경상북도교육청 영재학급과 영재교육원 설치 운영 규정 개정 등 6개의 안건에 대해 심의했다.

특히 상정된 안건 중에는 지난 2개월간 실시한 152개 영재교육기관(영재학급컨설팅 결과와 도단위 영재교육원과 대학위탁 과정에 대한 일상감사 의뢰를 통해 나타난 운영 계획 상의 개선점 등이 포함돼 있다.

위원들은 학생들의 다양한 영재성을 조기에 발견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영재교육기관 신설을 장려하고학생 감소로 인해 운영이 어려운 기관은 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과 통합을 통한 효율적인 운영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이 모여졌다.

또한 학생들의 성장에 따른 단위학교교육지역청 영재교육원도단위 영재교육원으로의 연계과정 개설에 대한 필요성도 개진되었다.

임종식 교육감은 각 연령대에 맞는 다양한 영재교육 영역과 프로그램을 개발하고메이커 교육관수학 문화관발명 체험 교육관 등 다양한 시설을 쉽고편하게 이용해 학생들이 자신만의 꿈과 재능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고 밝혔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포토뉴스

Total 3,522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