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이전반대 범대위, 본격적인 홍보활동 전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0-10-20 21:28

본문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이전반대 범대위, 본격적인 홍보활동 전개

- 버스킹 공연장에서 홍보물 배부하며 서명 운동 동참 호소 -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이전반대 범군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 상임공동위원장 박문재)는 지난 15일 저녁 승달문화예술회관 실외 감성 버스킹 공연장에서 광주 전투비행장 반대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5140077f56974efc2c1050f09f378079_1603196868_1651.jpg

이날 행사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100여명이 넘는 주민들이 버스킹 공연 관람을 위해 찾아왔으며, 범대위 관계자들은 주민들에게 무릎담요 등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저지를 위한 서명운동에 동참하여 줄 것을 호소하였다.

범대위는 올해 8월 박문재 번영회장이 신임 상임공동위원장으로 취임함에 따라 2기 범군민대책위원회가 새롭게 구성되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인하여 그간 활동을 자제해왔다. 직접적인 활동 대신 현수막 게시, 아파트 단지내 손소독제 배부, 다중이용시설 포스터 게첨 등 비대면 홍보 위주로 주민들에게 군공항 이전의 부당함을 알려왔다.

지난 12일 전남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감성 버스킹 행사장 홍보를 시작으로 주민강사와의 활동 협력 간담회 개최와 화성시와의 연대 논의 등 본격적인 2기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무안군 범대위는 읍면별로 구성된 자체 범대위와의 논의를 통해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저지를 위한 읍면 결의대회를 순차적으로 개최한다.

군 관계자는 “무안군민의 의사를 무시한 일방적인 광주 군공항 이전은 반드시 철회되어야 하며 10만 군민과 함께 군공항 이전을 저지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범대위는 광주시의 군공항 이전 추진이 본격화되면서 이에 대응하기 위해 관내 사회단체 및 군민으로 구성된 단체로 지난 2019년 1월 출범하였다.

추적사건25시 유규상 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포토뉴스

Total 3,522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