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출근 중 화재 목격한 충북소방본부 강철구 소방관, 소화기로 화재 진압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0-10-21 21:48

본문


출근 중 화재 목격한 충북소방본부 강철구 소방관, 소화기로 화재 진압

fcdf2ad7d1f47027db512efb11ec4d24_1603284477_4323.jpg

충북소방본부 소속 소방관이 출근 도중 고속도로에서 트럭에 발생한 화재를 목격하고, 평소 차에 싣고 다니던 소화기를 이용해 화재를 초기에 진압해 화제가 되고 있다.

충북소방본부 광역119특수구조단 소속 강구철 소방관이 그 주인공. 21일 오전 7시 50분경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신탄진 휴게소 부근을 지나던 강 소방관은 정차된 화물차량 뒷바퀴 쪽에서 발생한 화재를 목격하고 119에 신고 후 조금도 망설임 없이 평소 차량에 갖고 다니던 소화기로 화재를 진압했다.

강 소방관은 본인의 소화기와 주변에 정차한 차량의 소화기를 빌려 화재를 진압한 뒤, 신탄진 안전센터 소속 소방대가 도착한 것을 확인한 후 출근을 위해 자리를 떠났다.

자칫 트럭 및 적재물이 모두 전소되는 대형화재로 번질 수도 있는 사고였지만, 강소방관의 신속한 초동조치로 큰 피해를 방지할 수 있었다.

강구철 소방관은 육군 특수전사령부 출신으로 2016년 1월 소방관으로 임용됐다.

강구철 소방관은 지난 2018년 9월에도 김천시 평화동 부근 한 주택에서 연기가 나는 것을 목격하고 주택안에 들어가 거주자를 대피시킨후 소화기를 이용하여 세탁실에 발생한 화재를 진압하여 소방청장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아내와 15개월 된 딸 등 세 가족의 가장인 강 소방관은 "불이 난 것을 보고, 그냥 지나치는 소방관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비슷한 상황이 또 발생하더라도 아마 똑같이 화재진압에 나섰을 것”이라고 말하며 아내와 딸에게 멋진 소방관 남편과 아빠로서 기억되길 바란다며 환하게 웃었다.

추적사건25시 이정효 대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포토뉴스

Total 3,536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