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송하진 전북도지사 "3가지 방역 준수사항 적극 지켜달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0-11-20 19:37

본문


송하진 전북도지사 "3가지 방역 준수사항 적극 지켜달라"

- 송 지사, 대도민 담화문, 코로나19 위기 극복 동참 호소 -

도내 코로나19 감염 확산 위기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송하진 도지사가 전주와 익산의 거리두기 상향 등 대응 단계 강화를 골자로 한 담화문을 발표하고 도민들의 적극적인 방역수칙 준수를 비롯한 확산 차단 동참을 호소했다.

c28e4a50823f9c4ee0273e65bff07f3d_1605868587_7812.jpg

송하진 도지사는 20일 도청 기자회견장에서 담화문 발표를 통해 "우리 도는 이번 감염을 지역 내 대량 확산으로 번질 수 있는 위험한 불씨로 보고 있다”며 "방역 전문가와 시·군과 협의를 거쳐 대형병원 내 감염이 발생한 익산시와 인구가 가장 많은 전주시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로 상향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송 지사는 이어 "확진자가 발생했고 밀집도가 높은 군산은 시와 긴밀히 소통하면서 추후 상황에 따라 단계 조정을 검토하겠다”고 말해 앞으로 확산 상황에 따라 다른 지역의 거리두기 상향조정도 검토하겠다는 뜻을 비쳤다.

현재 도내 코로나19 발생은 수도권 등을 통해 전파된 지역 외 감염이 대다수인 상황에서 송 지사는 도민의 이동과 접촉 자제 등 방역수칙 준수 노력과 전북도의 철저한 방역체계가 상호 작동하면 확산을 방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민의 건강과 지역의 안녕을 지키기 위한 3가지 방역 준수사항을 도민들이 적극적으로 지켜달라고 호소했다.

송 지사는 "모임이 잦은 연말연시 다른 지역 방문을 최대한 자제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며 "수능 이후 크리스마스 연휴 시기의 외출과 송년회, 해맞이 등 연말연시 모임은 우리 사회라는 더 큰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삼가해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불가피하게 타지를 방문하거나 모임에 참석했다면 최소 3일은 가족, 직장동료와의 접촉에 주의하고 따뜻한 거리두기를 자발적으로 실천해 달라”고 호소했다.

코로나19 확산 위기감이 고조됨에 따라 전북도는 감염 확대에 대비해 검사체계를 점검하고, 군산의료원 등에 전용 병상을 추가 확보할 방침이다.

또 거리두기 1.5단계로 격상된 전주와 익산에 대해서는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강력히 점검하고 확진자 발생 시 구상권 청구 등 강력한 행정조치에 나서는 등 전북도와 14개 시군이 연말연시 점검과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추적사건25시 유장호 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시사종합

Total 5,045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