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망디Normandie

페이지 정보

정성환 작성일16-10-06 02:37 조회2,644회 댓글0건

본문

dieppepierrejeanson111.png 
왜 아직까지 몽 생 미쉘(Mont-Saint-Michel)의 매력에 빠져볼 기회를 가지지 못했을까? 
1944년 6월6일, 노르망디 역사의 가장 중요한 페이지의 배경이 되었던 노르망디 해변은 바로 떠오르지 않을까? 노르망디의 특별한 역사 유적지와 풍경이 주는 매력에 매료될 기회를 아직도 가지지 못했다면?! 
관대하고, 영감을 제공하며, 역사가 있고, 자연과 바다가 있는 노르망디에서 당신의 마음을 열어 보자.  
dieppepierrejeanson.png
 다양한 풍경 
알바트르 해안의 병풍을 친 듯한 절벽과 조약돌 해변 풍경, 에트르타(Etretat)의 절벽이 자아내는 그림 같은 풍경, 팔레 베네딕틴이 위치해 있는 알바트르 해안의 주요 어항이며 중세시대의 인기 순례지였던 페캉(Fécamp) 풍경은 노르망디 지방의 대표적인 이미지를 제공한다. 

망슈(Manche)에 위치한 코텅탕 반도는 몽 생 미셸(Mont Saint Michel) 수도원까지 연결된다. 오른(Orne)의 주도 알렁송(Alençon) 인근에는 노르망디 메인(Normandie-Maine)와 페르쉬 지방 공원이 위치해 있다. 
dieppepierrejeanson.jpg
역사 유적지와 풍부한 문화 유산 
루앙(Rouen)에서는 중세 시대 구역과 특징적인 목재 골조 건축물과 같은 역사의 흔적들이 잔 다르크 시대를 회상하는데 배경적인 역할을 충분히 할 것이다. 아브르(Havre)는 2차 세계 대전 이후 폐허가 된 도시를 어거스트 페레(Auguste Perret)가 재건한 곳으로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에 등재(classée au patrimoine mondial de l'UNESCO)되었다.

캉(Caen)의 여자 수도원은 백 년 전쟁 동안의 정복자 기욤(Guillaume)과 여왕 마틸드(Mathilde) 사랑을 잘 보여주는 장소이다. 바이유 타피스트리는 11세기 만들어진 작품으로 정복왕 윌리엄 1세의 업적과 중세 신화 등이 상세히 기록된 중세 직물 벽걸이이다. 

바스 노르망디(Basse-Normandie)에는 2차 세계 대전 당시 남아 있는 깊은 흔적을 추모하는 의미로 D-Day페스티발 노르망디(D-Day Festival Normandy)가 시작되면 군인들을 위한 순례 행사를 연다. 캉 기념비, D-Day 박물관, 오마하 비치 기념 박물관은 노르망디의 주요 기념적인 장소이다. 오뜨 노르망디(Haute-Normandie)는 인상파들의 지방으로 지베르니 인상파 미술관(Musée des Impressionnismes de Giverny)과 끌루드 모네 재단(Fondation Claude Monet)에서 끌루드 모네의 흔적을 찾아 볼 수 있다. 루앙 노트르담 대성당에도 약 30여점의 그의 작품이 소장되어 있다. 

노르망디 특산품 
오뜨 노르망디(Haute-Normandie)에서 생산되는 현지 특산품 대부분은 루앙의 벙트르 축제(fête du Ventre)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망슈(Manche) 연안은 가리비 조개나 굴과 같은 신선한 해산물로 디에프(Dieppe)는 청어 축제(Fête du Hareng) 동안 먹어볼 수 있는 청어 구이로 유명하다. 닭고기 요리는 물론 홍합 감자튀김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요리에 크림이 꼭 들어갈 정도로 노르망디 요리에서는 크림이 빠지지 않는다. 앙두이에뜨 드 비르(Andouillette de Vire 훈제 햄의 일종), 노르망디 버터, 뻬이 두즈 치즈(까망베르, 퐁 레베끄 Pont-l'Evêque, 뇌프샤텔 Neufchâtel), 깡의 내장 요리...등은 특별한 노르망디의 지방식이다. 사과와 같은 지방에서 생산되는 대표적인 생산품은 노르망디 파이, 칼바도스(Calvados), 시드르와 같은 유명한 지방 특산품을 만들어 준다. 디저트로는 뙤르골(teurgoule)을 추천할 만 하며, 초코라티움과 노르망디 카라멜은 방문하면 다양한 노르망디 디저트를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주요 행사 
쿠탕스(Coutances)에서는 사과 나무 아래에서 재즈 축제가 에브뢰(Evreux)에서는 락과 재즈를 위한 락 페스티발과 오레이 뒤 시클론 축제(Festival l'Oreille du cyclone)가 열린다. 가을이 되면 노르망디의 대부분의 도시에서 가을 축제가 열려 도시는 연극, 음악, 무용 공연으로 활기에 가득 찬다. 더불어 아브르(Havre)의 현대 미술 비엔날레와 루앙(Rouen) 인근에서 열리는 페스티발 비바 시떼(Festival Viva Cité)가 주요 문화 행사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세계적인 스타들을 한자리에 모아주는 도빌(Deauville)의 미국 영화제(Festival du cinéma américain)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클레르 동물원, 무티에 공원, 세르자 동물원, 페스티랑드(Parc Festyland 놀이 공원)는 가족 단위의 여가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장소들이다. 쉐르부르(Cherbourg)의 시떼 드 라 메르에서는 신비로운 바다 세계를 경험 할 수 있을 것이다.

Read more at: http://kr.france.fr/ko/discover/2908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