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문화재연구원, 신나는 백제 문화유산 체험 집에서 만나는 체험꾸러미 무료 배포
페이지 정보
편집국 작성일20-04-28 21:06 조회1,316회 댓글0건본문
충북문화재연구원, 신나는 백제 문화유산 체험 집에서 만나는 체험꾸러미 무료 배포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원장 장준식)은 5월 18일 지역문화유산교육 프로그램 ‘집에서 만나는 무사 신봉의 이야기’ 체험꾸러미를 무료로 배포한다.
이번 체험꾸러미는 코로나19 여파로 현장 체험학습이 어려운 초등학생들에게 각 가정에서 역사와 문화유산을 보다 재미있게 체험하도록 기획했다.
비대면으로 실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종이 갑옷 만들기, 부장품 만들기, 퍼즐 유물 복원하기, 입체카드 만들기 등 총 4가지로 구성되었다.
배포되는 꾸러미에는 학습지와 재료가 들어있으며, 보다 상세한 설명을 위한 영상자료를 온라인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충북도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배포될 이번 꾸러미는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4월 29일부터 5월 13일 까지 신청 가능하며 5월 18일부터 워킹스루 또는 택배(택배비 자부담) 방식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어려운 학생들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되어 참여자에게 좋은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사 신봉의 이야기’는 문화재청ㆍ충청북도ㆍ청주시 지원사업으로 도내 청소년에게 지역 문화유산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는 기회를 매년 제공해왔으며, 문화재청에서 2013년과 2016년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보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 및 신청방법은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www.chungbuk.re.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3-279-5450)로 문의하면 된다.
추적사건25시 이영희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