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읍 주민자치회 시범운영 첫 실시
페이지 정보
서용덕기자 작성일21-03-02 22:09 조회878회 댓글0건본문
- 주민자치위원 3월 18일까지 공개 모집 -
사천시 사천읍(읍장 이상룡)이 주민이 지역사회의 주인이 되는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운영되는 ‘주민자치회’의 위원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사천읍은 올해 시범운영하는 ‘주민자치회’ 위원을 3월 3일부터 18일까지 15일간 35명 이내로 모집할 계획이다.
자격요건은 공고일 기준 만19세 이상의 사람으로서 사천읍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사천읍 내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업장 종사자이면 해당된다.
그리고, 사천읍에 소재한 각급 학교, 기관, 단체의 임·직원 중 하나에 포함되도 자격요건이 주어진다.
단, 주민자치회 위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은 주민자치 기본교육과정을 4시간 이상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사천읍행정복지센터 방문접수 시 대상자에게 안내한다.
이번 주민자치회 위원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사천읍 총무팀(055-831-5028)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천읍 관계자는 “공모에 신청한 위원 후보자 중 자격미달자를 제외하고 위원 정수 초과 모집 시 공개추첨 절차를 거쳐 최종 위원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는 지방자치분권을 강조한 정부의 흐름에 발맞춰 지난 2019년 10월 ‘사천시 주민자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공포한 바 있다. 사천읍도 지난해 12월 ‘사천시 사천읍 주민자치회 운영세칙’을 공포해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