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사업 공모 재선정으로 미래형 교육혁신 박차!
페이지 정보
양동주기자 작성일21-05-07 21:17 조회993회 댓글0건본문
에듀테크 사업 공모 재선정으로 미래형 교육혁신 박차!
- 에듀테크 선도고교(구미고), 온라인 공동교육 거점센터(안동고) -
- 첨단 기술을 활용한 교수학습 혁신 및 학생 맞춤형 교육모델 구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미래 교육 변화에 대비한 교육부 공모 사업인 ‘에듀테크 활용 교육혁신 사업’에 구미고등학교와 안동고등학교가 선정돼 총 6억2000만 원을 지원한다.
에듀테크 활용 교육혁신 사업은 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한 에듀테크 기반 고교 교육혁신 모델 개발을 위해 ‘에듀테크 선도고교’와 ‘온라인 공동교육 거점센터 고교’를 선정해 미래형 교수·학습혁신과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에듀테크 선도고교’에 구미 형곡고등학교가 선정된 데 이어 올해 구미고가 선정됐으며, 지난해 ‘온라인 공동교육 거점센터’는 포항동성고가 선정된 데 이어 올해 안동고가 선정돼 경북교육청의 미래형 교육혁신에 비약적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구미고등학교는 교육부 심사에서 △에듀테크 기반 학사 및 학생 안전 스마트 시스템 구축 △에듀테크 접목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수업과 평가 혁신 △교원 스마트 미래교육 전문성 강화 △지역 사회 연계 스마트 지역 모델 구현 등 모든 영역에서 가장 우수한 등급으로 선정됐다.
안동고등학교는 △ 교육소외지역의 온라인 기반 학습 선택권 확대 △ 정규시간 내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개설 운영 △ 에듀테크 솔루션 활용 온라인 평가 △ 온라인 기반 미래형 교수·학습 인프라 조성 등에서 우수한 등급으로 선정됐다.
경북교육청은 경북형 고교학점제 사업과 연계해 첨단 기술 기반 교육환경 조성과 에듀테크에 기반한 미래형 교수·학습 구현, 학생 맞춤형 교육을 선도적으로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교는 에듀테크 활용과 공유학습체제 운영 등 미래형 교육환경으로 변해 가고 있다”며“고교학점제 도입에 대비해 에듀테크 교육혁신 사업 운영으로 모든 학생의 고른 성장 지원과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실현하는 미래형 고교교육 모델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