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안전담당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페이지 정보
서용덕기자 작성일21-08-05 15:41 조회810회 댓글0건본문
코로나19 방역수칙은 준수! 학생들 안전은 내가 지킨다!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유·초등학교 안전부장(담당)교사 127명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및 위기상황 직면 시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지난 2일부터 19일까지 3일 3기 분할 운영으로 전문인력 및 안전교육에 최적화된 교육시설을 갖춘 춘해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안전부장 연수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연수생 수시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연수생 거리두기, 손소독제 비치 등 안전교육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춘해보건대의 전문인력 및 특화된 안전교육 장비를 이용하여 응급상활 발생 시 처치 방안, 심정지 등의 상황 대처방법, 지역사회 재난대응 방법 등 이론과 실습의 병행교육으로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업무담당자들은“체험 위주 연수를 통해 안전 지식과 전문성이 향상되었고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보장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심폐소생술 등 철저한 체험과 교육으로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교원으로 한발 짝 더 다가서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고, 학교현장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응급상황 시 즉각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는 연수로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