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도시재생 청년 챌린지 숍 2단계 확대 모집

페이지 정보

이기장 작성일17-10-18 17:03 조회1,624회 댓글0건

본문

순천시, 도시재생 청년 챌린지 숍 2단계 확대 모집

순천시는 도시재생 및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창업을 유도하기 위해 원도심 내에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을 대상으로 챌린지 숍 확대 운영을 위한 창업자를 전국 공개 모집한다. 청년 챌린지 숍은 쇠퇴해 가는 원도심의 상권 활성화를 위해 시에서 빈 점포 건물주, 상인회 등과 협력 방안을 모색하여 청년들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순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순천시 전입을 희망하는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이며, 응모 기한은 오는 113일까지이다.

mfgejk.jpg 

지원분야는 도시재생 관련 아이디어 사업으로 주변 상권과 중복되지 않고 기존 브랜드와 차별되는 업종으로 테이크아웃형 간편 먹거리 점포 실내 놀거리 및 스포츠 활동 공간 복합기능을 갖춘 여가활동 공간 공연전시 등 문화예술 특화 공간 4차 산업기반 IT 체험 및 연구활동 공간 등 5개 분야이다. 1차 서류심사는 사업콘텐츠, 실현가능성, 효과성, 지속가능성, 도시재생사업과의 연계성 등을 심사하고, 2차 대면심사(PT, 면접)를 거쳐 최종지원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순천시는 청년 창업희망자의 사업 초기 부담을 덜기 위해 1년간 점포 임차료의 60%와 리모델링 비용의 50%를 지원한다. 더불어 사업의 안정적인 정착과 운영을 위해 시와 건물주가 협약을 체결하여 5년간 임대료 인상을 억제하고,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창업 교육, 전문가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5월에 선정된 1차 청년 챌린지숍의 성공 창업에 힘입어 원도심이 활기를 되찾고 지역 경제에 희망을 보여준 만큼 이번 챌린지숍 확대 운영에도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청년 창업 희망자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진행절차와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와 순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http://urc.sc.go.kr)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1차 청년 챌린지숍은 플라워 카페, 구제옷 가게, 유기농 먹거리 상점 등 5개소가 선정되어 운영 중에 있다. 시에서는 청년 창업의 사후 관리를 위해 지속적인 전문가 컨설팅과 행사 참여, 홍보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지원하고 있으며,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 및 각종 언론에 소개되는 등 성공적인 청년 창업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추적사건25시 지역뉴스

이기장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