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조경사 4기 양성과정 수료식 열려
페이지 정보
서용덕기자 작성일21-12-16 22:24 조회850회 댓글0건본문
울주군이 주최하고 춘해보건대학교(총장 김희진)가 주관하는 2021년 울주형 지역산업맞춤형 전문인력 육성사업의 하나인‘군민조경사 4기(이론/실기) 양성과정’의 수료식이 16일 춘해보건대학교에서 열렸다.
지난 5월부터 진행한‘군민조경사 4기(이론/실기) 양성과정’은 접수 시작과 함께 큰 호응을 얻은 강좌다.
단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격증 취득의 기회까지 주어져 중장년층에게 도시조경사에 대해 전문적인 학습과 제2의 전문적 직업을 가지는데 가능성을 열어주어 큰 관심을 불러 모았다.
본 과정은 조경수목에 대한 지식과 조경시공 방법에 관한 프로그램을 총 30회 진행했으며, 수강인원 20명 중 조경기능사 1차 필기시험에 18명이 합격, 그 중 13명이 2차 실기시험 합격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교육 수강생은“조경이라는 생소했던 분야의 배움을 통해 인생 2막을 준비할 수 있는 원동력이 생겼다. 앞으로도 조경 분야의 공부를 이어가 향후 도시조경사로 자리잡아 공원관리 등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치고 싶다”고 말했다.
울주군 관계자는“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축적하며 희망찬 새 출발을 할 수 있길 바란다. 이들의 관심 분야별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속적 활동이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