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청, 중학교 학생평가 담당자 연수 실시
페이지 정보
서용덕기자 작성일22-02-17 22:31 조회717회 댓글0건본문
- 과정중심평가 계획서 작성 및 NEIS 성적처리 연수 실시
울산 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장원기)은 17일 중학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과정중심 평가계획서 작성방법과 나이스(NEIS, 교육행정정보시스템) 성적처리 방법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중학교에서는 결과중심 학생평가에서 전인적 성장을 중요시하는 과정중심 학생평가로 전환되어 시행되고 있다. 과정 중심 평가는 교육과정 성취기준에 기반한 평가계획에 따라 교수학습과정에서 학생의 변화와 성장에 대한 자료를 여러모로 수집하여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평가이다.
교사는 학습과정에서 평가의 실질적인 근거를 마련해 직접 관찰하고 그 결과를 전문적으로 판단하여 학생이 무엇을 알고 있고, 할 수 있는지 기술하여 성취기준의 도달 정도에 대한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이번 연수는 오미크론 대응 방역과 학사 운영에 따른 교육과정 재구성, 학생 중심수업과 직접 관찰 및 평가를 통한 학교생활기록 등 학생평가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담당자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했다.
강북교육지원청은 과정 중심 평가의 내실 있는 지원을 위해 학생평가지원단을 통한 컨설팅지원과 학생평가 계획서 작성 사례를 보급할 예정이다. 또한 성취기준에 따른 교육과정 재구성, 수업, 학생평가, 학교생활 기록의 일체화를 위해 시교육청과 협력하고 있고 학생평가지원포털(stas.moe.go.kr)을 통해 다양한 학생평가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장원기 교육장은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학교 현장의 노고를 위로하면서“공정한 학생평가 관리 체계를 통해 공교육의 신뢰 확보가 중요하다”라며 “1학기 학사운영과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