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페이지 정보
서용덕기자 작성일22-05-06 21:59 조회784회 댓글0건본문
‘우리동네가 달라졌어요’환경정화 활동사업 추진
- 우리동네 홍반장과 함께하는 마을 쉼터 벽화 그리기 -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시현)는 동서동 한성주택 앞 주민쉼터와 서부경로당을 찾아 ‘우리 동네가 달라졌어요’라는 주제로 환경정화 활동사업을 펼쳤다고 6일 밝혔다.
찾아가는 커뮤니티케어 마을센터 사업 중 하나로 진행된 이번 활동사업은 마을 주민들의 만남의 장인 낡고 노후화된 쉼터를 주민참여형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하는 것이다.
이날 동서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돌봄 봉사단 홍반장 및 마을주민들이 참여해 벽화 그리기와 채색에 나서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이로 인해 어둡고 침침하던 해당 쉼터 외벽은 화사한 색채와 사계절 내내 마음을 깨끗하게 해줄 정화식물 그림들로 채워지는 등 밝고 긍정적인 장소로 바뀌었다.
한편, 동서동 통장과 돌봄 봉사단 홍반장의 의견을 수렴해 대상 지역을 선정했으며, 이들은 시안 작업에 직접 참여하기도 했다.
이날 함께 체험에 참여한 마을주민은 “벽화 그리기를 통해 마을이 새롭게 단장돼 기분이 좋다. 그리고, 마을 분위기가 한층 더 밝아진 거 같아 더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시현 위원장은 “동서동 마을주민에게 깨끗하게 변한 마을 모습을 선물하고 싶어 기획했던 활동이 유관기관과 마을 주민들의 협조로 순조롭게 마무리됐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며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