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협약 및 선포식’

페이지 정보

이기장 작성일18-02-11 09:04 조회1,622회 댓글0건

본문

순천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협약 및 선포식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과 순천시(시장 조충훈)9일 순천대학교 우석홀에서 순천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협약 및 선포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이날 순천교육 발전을 위해 올해부터 4년간 해마다 2억원씩, 16억원을 투자하는 업무협약을 맺고, 순천시를 무지개학교 교육지구로 선포해 지역단위 학교혁신을 도모하고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인재육성의 터전을 만들기로 약속했다. 이 행사는 전라남도교육청과 순천시가 주최하고 전남순천교육지원청주관으로 열렸는데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했다. 순천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사업은 끼를 키우는 행복순천교육실현을 위해 더불어 소통하는 학교 문화 조성,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 중심 교육과정 지원, 정겨운 순천교육공동체 협력관계 구축의 3대 과제를 설정하고 21개 세부 교육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장만채 전라남도교육감, 조충훈 순천시장, 임종기 순천시 의장, 박진성 순천대총장, 서형원 청암대 총장, 서동욱 박동수 도의원, 박찬주 전라남도교육청정책기획관, 이용덕 교육진흥과장, 지석호 순천시평생학습센터 소장, 윤종식 순천교육장, 김연식 여수교육장, 서춘기 나주교육장, 임원재 광양교육장, 이종택 곡성교육장, 정병원 고흥교육장, 이도환 보성교육장, 정혜인 화순교육장, 정귀남 장흥교육장, 김종남 해남교육장, 안병창 영암교육장,강대영 함평교육장, 김준석 영광교육장, 권길복 진도교육장, 김인선 신안교육장, 김병권 문규준 서정진 유영갑 유영철 이복남 이옥기 이창용 장숙희 정철균 최정원 허유인 순천시의원등이 내외귀빈으로 참석했다.

onhk.jpg  

행사에서 장만채 교육감은 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지식을 창조하고 융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키우자고 강조하면서 수업혁신으로 순천지역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을 길러 행복한 삶을 위한 교육이 실현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뜻을 전했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정원을 품은 행복도시 순천을 만들기 위해 경제와 복지 뿐만 아니라 교육분야의 필요를 충족시키도록 노력하겠다특히 무지개학교 교육지구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윤종식 교육장은 무지개학교 교육지구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서는 순천교육공동체 모두의 소통과 협력이 필요하고 순천의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행복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순천이 무지개학교 교육지구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추적사건25시 지역뉴스

이기장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