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경제교육대상’울산고, 전국 유일 단체와 개인 부문 모두 수상단체 부문 한국개발연구원장상, 개인 부문 상공회의소 회장상
페이지 정보
서용덕기자 작성일23-01-03 21:47 조회399회 댓글0건본문
울산고등학교(교장 박광호)는 최근 열린 2022 대한민국 경제교육대상 시상식에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단체와 개인 부문에서 모두 수상했다.
울산고는 단체(학교) 부문 ‘한국개발연구원(KDI) 원장상’, 개인(교사) 부문에서 곽수원 교사가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받았다.
전국적으로는 단체 부문에서 학교 3곳과 경제교육단체 3곳 등 6곳이 상을 받았고, 개인 부문에서는 15명이 받았다.
기획재정부와 경제교육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개발연구원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경제교육대상’은 올해로 5회를 맞았다.
경제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학교와 교사, 경제교육단체와 종사자를 시상해 수상자의 사기와 자긍심을 높이고, 우수 경제교육 사례를 확산하고 마련했다. 시상식은 지난 12월 7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열렸다.
KDI 원장상을 수상한 울산고는 고교학점제의 하나로 경제 관련 과목도 많이 개설했고, 희망 학생이 적으면 소인수과정이나 공동교육과정으로 개설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를 도왔다.
예비학교협동조합, 사회융합특성화학교, 고교학점제 선도학교로서 학교 자체 예산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학교 경제교육의 모범사례를 제시했다.
특히, 울산고 사회적협동조합을 설립하는 과정에서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 교육주체가 함께 협력해 경제교육공동체의 모범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곽 교사는 2010년부터 경제 과목을 전담하면서 학생 참여 중심의 수업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다른 학교의 경제 수업까지 담당하고 있다.
2021년부터는 울산고 예비학교협동조합을 맡아 이끌어오면서 울산시교육청 주관 2023년 학교협동조합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