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우주항공 정책포럼 출범

페이지 정보

서용덕기자 작성일23-03-21 22:23 조회435회 댓글0건

본문

경남 사천시에서 창립 포럼 개최. 경남 우주항공 위상 제고 활동 신호

d210c221a94b20cf7b3b99b131c3138d_1679404966_6506.jpg

경남 우주항공의 비전을 제시하고, 정책 논의와 발전을 위해 산··· 전문가 55명으로 구성된 우주항공 정책포럼21일 출범했다.

 

우주항공 정책포럼은 사천시 곤양면에 소재한 KB인재니움 이벤트홀에서 우주항공 산···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열고, 회칙을 의결했다.

 

그리고, 우주항공 분야가 나아갈 길과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정례적으로 총회를 열기로 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포럼은 5명의 공동회장단과 1명의 상임대표로 운영키로 했다. 상임대표에는 김민석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부회장이, 공동회장단에는 김 상임대표를 포함해 이상철 한국우주학회장, 권진회 경상국립대 교수, 김남경 경상국립대 명예교수(, 경남과기대 총장), 김태형 KAI제조분과협의회장(미래항공 대표이사)으로 구성됐다.

 

이어서 우주항공 정책포럼은 우주시대! 우주항공 정책과 산업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창립포럼을 개최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토론이 진행돼 미래 우주항공산업에 대한 열띤 분위기가 형성됐다.

 

이날 국가우주정책연구센터 조황희 센터장이 <우주항공청 설립과 과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황진영 책임연구원이 <우주시대, 산업과 지역의 정책>이라는 주제발표를 했다. 기조 발표는 항공우주학회 이상철 학회장이 맡았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우주항공 정책포럼 출범으로 우주항공청 개청을 앞둔 경남의 우주항공 발전에 큰 역할을 기대하며 향후 적극적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동식 시장은 우주항공 도시 사천에서 우주항공 정책포럼이 출범하게 돼 의미가 크다대한민국이 우주로 나아갈 첫걸음이 될 우주항공청 설립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