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법인승연의료재단 삼천포서울병원
페이지 정보
서용덕기자 작성일24-12-17 17:51 조회20회 댓글0건본문
삼천포서울병원 혈압, 체온, 맥박, 산소포화도, 당뇨, 모바일문진 자동화시스템
구축 가동식
우리 지역 유일, 대학병원급 전산시스템...차세대 스마트병원으로
검사의 신속.정확.신뢰성, 환자간호에 더욱 전념.
서남해안 거점병원으로 우뚝 선 승연의료재단 삼천포서울병원(병원장 한창섭)이 대학병원급 전산시스템을 갖춘 차세대 스마트병원으로 거듭났다.
1삼천포서울병원은 17일 활력징후 바이탈싸인(혈압, 체온, 맥박, 산소포화도)과 당뇨검사, 모바일 문진표 작성 등 자동화시스템 구축 및 가동 축하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삼천포서울병원은 지난 2021년 3억여 원을 투입해 원내 광케이블 작업진행하는 하는 등 차세대 스마트병원 전산도입을 위한 기초틀을 마련했다.
특히, 올해 7월에는 5억여 원의 사업비로 대학병원급 차세대 전산프로그램으로 교체하고, 검사장비와 태블릿 PC 등을 신규 구입했다. 그리고, 9월부터 시범 운영으로 첨단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준비를 모두 마쳤다.
이번 자동화시스템의 핵심은 혈압, 체온, 맥박, 산소포화도, 당뇨 검사를 하면 자동으로 컴퓨터 서버로 전송돼 전자챠트에 기록된다는 것이다. 검사의 신속, 정확, 신뢰성을 바탕으로 환자 간호에 더욱 전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모바일 문진 시스템 도입으로 건강검진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문진표를 작성할 수 있게 돼 검진 시간이 대폭 줄어들었다. 집, 직장 등에서 휴대폰 및 태블릿 PC로 접속하면 된다.
문진정보는 병원전산시스템과 연동돼 의료진이 진료에 더욱 집중할 수 있고, 검진결과도 모바일을 통해 수령할 수 있게 돼 시간과 비용도 줄이게 된다.
삼천포서울병원 한창섭 병원장은 “ 공통적으로 혈압, 체온, 맥박, 산소포화도, 당뇨 검사, 그리고 건강검진 문진표를 종이에 작성하고, 다시 전산에 입력해야 하는 이중업무의 번거러움이 없어지게 되었다. 직원들의 업무개선을 통해 환자들을 위한 진료.간호서비스에 더욱 전념할 수 있게 되었다.”며 “ 환자분들 한 분, 한 분에게 조금 더 손을 내밀어 줄 수 있는 시간이 생긴 만큼 편리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