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도심 울산큰애기 관광해설사 통해 알자!
페이지 정보
서용덕 작성일18-10-18 21:57 조회1,805회 댓글0건본문
- 중구, '2019 올해의 관광도시' 대비 울산큰애기 관광해설사 운영
- 개인과 단체 1시간 내외 해설...울산큰애기하우스, 홈페이지서 신청 가능
울산 중구청이 2019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중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지역을 제대로 알릴 수 있는 관광해설사의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중구청은 18일부터 연중으로 원도심 등 투어 해설과 주요시설의 안내를 실시하는 '울산큰애기 관광해설사'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울산큰애기 관광해설사'는 중구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한 관광객에게 체계적이고, 특색 있는 관광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문해설사로, 2019 올해의 관광도시의 성공을 위해 관광수용태세를 확립하고자 양성에 나섰다.
이를 위해 중구청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전문 양성 교육을 거쳤으며, 교육 후 평가를 거쳐 전문성을 갖춘 울산큰애기 관광해설사 12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원도심 내 고복수길과 똑딱길 등을 거닐며 해설을 진행하는 '도보관광 해설'을 비롯해 이후 문을 열게 될 고복수음악살롱과 울산큰애기 할머니사진관(가칭) 등의 해설과 안내를 맡아 내년 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울산큰애기 관광해설사는 중구 원도심을 중심으로 해설하며, 개인은 하루 3차례, 단체는 하루 1차례, 도보 1시간 내외의 해설을 한다.
개인은 3명 이상의 방문객 또는 관광객이 울산큰애기하우스를 직접 방문해 요청하면 되고, 해설 시각은 오전 11시, 오후 1시 30분, 오후 5시다.
단체는 기본적으로 오후 3시로 정해져있으나, 사전 협의를 통해 관광객 단체의 일정에 맞춰 해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개인 해설시간에 사전에 단체 예약이 있는 경우 단체 해설을 우선으로 진행한다.
해설이 필요한 단체는 토, 일, 공휴일을 제외한 방문 3일전까지 울산 중구청 문화관광과로의 전화(☎052-290-3690) 또는 팩스(☎052-290-3659), 울산 중구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junggu.ulsan.kr/tou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중구청 관계자는 "이번 울산큰애기 관광해설사 운영을 통해 중구 원도심의 구석구석 펼쳐지는 이야기와 매력을 널리 전파하는데 촉진재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2019 올해의 관광도시로서 전문성과 특색 있는 해설 서비스로 차별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용덕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