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中 진출 중소기업 150억원 지원
페이지 정보
류재복 작성일15-03-26 11:59 조회1,206회 댓글0건본문
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이 중국시장에 진출하는 우리 중소기업에게 150억원을 지원한다. 중기청은 "경쟁력 있는 수출 중소기업이 한-중 FTA를 활용, 중국에 신규 진출하거나 진출 확대하는 것을 집중 지원하기 위해 ‘15년도 ’차이나 하이웨이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150억원 규모(전용 R&D 100억원 포함)의 예산을 투입해 100개사 내외를 선정·지원하게 되며 진출전략 수립, 브랜드·디자인 마케팅, 종합 법률컨설팅, 기술개발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준비단계에는 민간저문가의 글로벌 역량진단이 무료로 제공되며, 중국진출 로드맵 수립 컨설팅에는 최대 3000만원 한도에서 총 비용의 70%까지 지원한다. 실행단계에서는 중국진출 및 현지화 로드맵 수행을 위한 프로젝트형 자율마케팅과 고급 소비시장 공략을 위해 전문 수행사와 매칭을 통해 이뤄지는 브랜드·디자인 프리미엄화 그리고 종압법률컨설팅과 전용 연구개발(R&D) 비용이 지원된다. R&D 지원에는 총 25개사 120개 전략품목을 발굴해 최대 2년 동안 10억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연간 수출실적 1백만불 이상 중소기업으로 세부 프로그램은 크게 ‘해외마케팅(50억원)’과 ‘중국시장 전용 기술개발(100억원, 이하 전용 R&D)’으로 나뉘며, 해외마케팅과 전용 R&D는 각각 별도의 신청·접수 및 선정절차로 진행된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업체는 다음 달 2∼27일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www.exportcenter.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중기청은 차이나 하이웨이 프로그램과 한중FTA에 대한 중소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다음달 서울, 경기, 대전에서 설명회도 열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붙임의 공고문과 중소기업청 홈페이지 또는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 중소기업기술개발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