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경제에 도움 주는 햇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15-02-16 17:30 조회1,719회 댓글0건

본문

24858_34658_114.jpg 



정부 조사에 따르면 가계 부채 발생 비율은 2년 전에 비해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난다. 부채가 새롭게 발생한 비율은 40대와 50대가 각각 41.9%, 38.9%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게 집계되는 경향을 보였다. 이는 부동산 거래나 생활비, 자녀 교육비 마련 등의 이유로 다른 연령층 보다 상대적으로 많은 빚을 진 것으로 분석된다. 청년층의 연애, 결혼, 출산을 포기한 “삼포세대” 에 이어 우리 사회의 허리 역할을 하는 중년층의 가계부채는 향후 중산층의 붕괴로 이어져 대한민국 경제에 폭탄으로 작용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소득이나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기 매우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 높은 금리의 2금융권이나 대부업 등을 이용할 수밖에 없어 채무 부담은 더욱 커지고 있다. 정부에서는 이러한 가계부채의 부담을 덜기 위해 서민 금융지원제도 햇살론을 2010년부터 운영 중이며 긴급 생계자금 1,000만원과 고금리 대출을 사용중이라면 추가로 최대 2,000만원 까지 은행권의 저금리로 전환 가능하다. 햇살론은 신용보증재단에서 승인금액의 95%까지 보증해주기 때문에 저소득·저신용자도 비교적 낮은 문턱으로 대환 자금뿐만 아니라 긴급 생계자금 및 사업운영자금을 받아 볼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 뿐만 아니라 4대보험 미가입자, 일용직, 임시직 등 소득이 증빙되는 경우 누구나 차별 없이 신청이 가능하다.다만, 신청인의 직군과 소득, 거주 지역, 연 소득 등에 따라 심사기준과 구비 서류 등이 다르다고 하니 자세한 신청 자격 문의는 햇살론 공식 상담센터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햇살론 관계자에 따르면 바쁜 일상으로 상담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24시간 카톡 상담 서비스와 지점 방문 없이 원하는 장소에서 계약서 작성이 가능한 “전국 무료 출장 방문 서비스”를 도입하여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한다.

또한 신용 조회 기록 없이 “신청 자격 확인” 부터 “대출 가능 금액” 까지 5분 이내에 확인 가능하다고 한다. 햇살론 신청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햇살론 공식 상담센터 홈페이지 http://ssloan21.ad-com.kr 또는 홈페이지에 안내된 24시간 카카오톡 서비스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긴급 자금이 필요한 경우 “쉽고 빠른” 대부업 대출을 알아보기 전에 정부에서 지원하는 각종 서민금융 정책을 꼼꼼히 확인하는 현명한 금융소비 자세가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류재복 대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