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구미 유치

페이지 정보

편집국 작성일20-05-25 21:01 조회1,485회 댓글0건

본문


경상북도,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구미 유치

- 초기 창업기업 입주공간, 교육‧경영 컨설팅, 네트워킹 등 지원 -

4deb1303dbb6c11eed135724090df9fe_1590408058_2507.jpg

경상북도는 사회적기업 창업과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적경제 성장지원센터(소셜캠퍼스 溫)를 구미시에 유치했다고 밝혔다.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복 권기금으로 초기창업 사회적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입 주 공간, 교육, 멘토링, 전문가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북도는 지난해 12월 고용노동부의 공모사업에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을 조성 후보지로 추천해, 5월 14일 고용노동부 주관 입지평가위원회 에서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으로 내년부터 5억원의 국비를 지원 받아 도내 사회적기업의 창업과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게 된다.

경북도는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구미 유치를 통해 도내 사회적경 제 삼각벨트를 조성하고 사회적경제의 균형있는 성장지원 및 관리체 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안동.구미.경주 3개 권역별 거점을 토대로 사회 적경제 지원조직 및 주체들간의 교류협력 네트워킹이 보다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상북도는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를 통해 ▲창업기업의 사무공간 및 회의실, 편의시설, 사무기기 등 성장 인프라 제공 ▲입주기업의 경 영역량 강화를 위한 상시 경영 멘토링 및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지원 ▲입주기업 및 사회적경제조직간의 미션, 업종별 네트워킹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으로 다양한 조직간의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 ▲업종별 또는 성장단계별 협업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프로그램 지원 ▲민간 및 공공기관의 지원 사업이나 사회공헌자금 등 지역 자원을 연계 활용하여 사회적경제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경상북도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는 구미에 소재하는 경상북도경제 진흥원내 6층과 8층에 697m²(약210평)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경북신 용보증재단, 경상북도수출기업협의회 등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많은 기관‧단체가 이미 입주되어 있다.

특히 경상북도 사회적기업 지원센터 도 함께 입주해 창업기업의 조기 정착 및 안정화, 성장을 지원하게 될 예정이다.

김호진 경상북도 일자리경제실장은"현장을 다닐 때마다 늘 창업공간 지원에 대한 제안을 받았으나 공간이 없어 아쉬웠다"며,"사회적기 업 성장지원센터의 유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더 없이 기쁜 소식이다.

경북 사회적경제 기업의 창업공간 지원과 안정적인 성장에 도움이 되고 지역에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추적사건25시 서용덕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