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구정보원, 스마트기기 활용 교원 정보화 직무연수

페이지 정보

서용덕기자 작성일21-10-25 23:08 조회917회 댓글0건

본문

bdc3e5fdd1987aa710e667b23ee97be7_1635170866_9464.jpg

울산교육연구정보원(원장 차영기)25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유특수학교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70여 명을 대상으로‘2021. 스마트기기활용 교원 정보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미래 교육을 선도할 교원들의 교실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 도구 및 프로그램 활용으로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과정은 시대적 흐름과 학교 현장의 요구 등을 반영해 편성하고, 주제별 실기 및 실습 중심으로 운영해 새로운 기술과 기능 습득 기회를 제공한다.

 

연수는 기수별로 총 4기가 운영되며, 1기는교육전문직원의 퇴근 시간을 지켜주는 스마트 도구’, 2기는누구나 에듀 크리에이터 되기’, 3기는구글 워크스페이스 제대로 파헤치기’, 4기는알아두면 쓸모 많은 온라인 수업 도구를 주제로 운영한다.

 

누구나 에듀 크리에이터 되기에서는 1인 방송과 연계해 멀티미디어제작실에서 크로마키 등을 활용한 촬영과 더불어 콘텐츠를 제작하여 유튜브에 탑재한다.

구글 워크스페이스 제대로 파헤치기에서는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통과 공유, 협업 도구 사용법과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알아두면 쓸모 많은 온라인 수업 도구에서는 각종 온라인 수업 도구뿐만 아니라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VR을 체험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에 참가하는 교사들은 직접 수업자료를 제작하고, 산출물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정보화 역량을 신장하고, 학생들에게 첨단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학교 수업에 접목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다.

 

차영기 울산교육연구정보원장은이번 연수가 코로나19 상황으로 어려운 원격수업과 온라인 수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교원들의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원들이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적응하고 미래 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습형 연수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