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 “여수형 마을기업 도전 하세요”
페이지 정보
편집국 작성일20-01-21 21:01 조회1,619회 댓글0건본문
전남 여수시, “여수형 마을기업 도전 하세요”
- 마을기업 3개 선정, 기업별 2000만 원 지원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여수형 마을기업’을 오는 1월 28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마을기업이란 지역주민이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지역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마을단위 기업을 말한다.
마을기업으로 선정된 3개 기업에게는 각 2000만 원이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관련법에 따라 법인, 회사, 협동조합 등으로 등록한 단체이며, 법인이 아닐 경우라도 사업 선정 후 약정 체결 전까지 법인 설립을 완료하면 된다.
또 최소 5명 이상의 회원이 출자하고, 출자자와 고용 인력의 70% 이상(단, 출자자가 5명일 경우에는 5인 모두)이 지역주민이어야 한다. 대상사업은 지역특산품 가공, 자연자원 활용사업, 전통시장ㆍ상가 활성화 사업 등으로, 지역 소득 증대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야 한다.
사업 희망 단체는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여수시 인구일자리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관련 서류는 시 홈페이지(www.yeosu.go.kr) ‘고시·공고’란에서 출력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에 뿌리를 둔 마을기업을 선정하여 지속 성장 가능한 마을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지역 공동체의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고 소득과 일자리 창출을 할 수 있는 법인, 단체 등이 많이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현지조사와 위원회 심사를 거쳐 마을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기업은 약정체결, 보조금 지급 등의 절차를 거쳐 3월 중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추적사건25시 김경성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