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무안군 고구마로 만든‘아이스 군고구마’ 인기

페이지 정보

유규상 작성일18-10-08 20:58 조회1,134회 댓글0건

본문

전남 무안군 고구마로 만든‘아이스 군고구마’ 인기

무안군 농산물 종합가공지원센터 창업농가의 결실 무안군(군수 김산) 농산물 종합가공지원센터의 창업교육을 받은 농가로 구성된 더나음 협동조합에서 제조한 ‘아이스 군고구마(냉동 군고구마)’ 제품이 유기가공 인증을 취득해 건강식으로 자리 잡으며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2018b3e2_c7efb7ceb3d7c0ccc3b3_bec6c0ccbdbab1bab0edb1b8b8b61.jpg

고구마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도 쉽게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식단으로 각광 받고 있지만 일정시기에만 출하되고 보관이 힘들며 조리하기 번거로운 점이 있어 농가는 소비자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 ‘아이스 군고구마’ 제품을 개발했다.

아이스 군고구마는 무안군의 농·특산물인 무농약 달수 고구마를 사용하여 먹기 좋은 사이즈의 아이스 군고구마를 1개씩 개별 진공포장 후 냉동해 판매되고 있다.

특히, 간단한 아침 대용 및 간식용으로 적합한 크기로 껍질째 먹어도 될 만큼 안전하고 깨끗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무안군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아서 하반기에도 고구마 수확 후 제품 생산 및 납품을 지속할 예정이다.”면서 “앞으로도 농·특산물의 부가가치 창출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추적사건25시 유규상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