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우수 농식품 일본 시장 진출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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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작성일21-08-09 20:30 조회797회 댓글0건본문
경상남도, 우수 농식품 일본 시장 진출 박차
- 5일(목) ~ 9일(월), 일본 오사카에서 5일간 개최 -
- 도내 13개 업체 20개 품목, 7만 달러 판매 수익 달성 -
경상남도는 도내 농식품의 우수성 홍보와 일본 시장 수출확대를 위해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일본 오사카 지역에서 ‘경남 우수 농식품 홍보판촉 행사’를 진행했다.
일본은 국내 농식품 수출업계에 미치는 영향이 절대적인 해외시장이며 2020년 대일 수출액은 19억 9530만 달러로 국가별 비중(20.2%)으로 전체 1위를 점유하고 있다.
행사가 치러진 오사카 아베노큐즈몰은 텐노지 중심가에 위치한 복합 쇼핑몰센터로 주위에는 텐노지동물원, 아베노 하루카스 전망대와 같은 주요 관광지가 밀집해 있고 지하철로 이어져 접근성이 매우 좋아 관광객과 일본 현지인들에게 경남 농식품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행사기간 중 영향력자(인플루언서)의 현장방문을 통한 라이브 방송 진행과 게시물 홍보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7만 달러의 판매수익을 기록했으며 특히, 단감칩, 감식초, 얼음골사과즙, 산골과일참 품목들에 대한 일본소비자의 호응도가 높았다.
코로나19의 4차 대유행, 델타변이‧돌파감염 사례 등 안전상의 이유로 격리되고 국내외 출입이 제한되는 현 상황을 고려하여 금번 판촉전에는 경상남도 동경 해외사무소가 현지지원에 나섰다.
앞서 7월말 일본 동경·센다이에서 진행된 판촉전에는 도내 13개 품목 20개 업체가 참여하여 10만 달러의 수출실적을 올린 바 있다.
정연상 경남도 농정국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면역력을 높여주는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며, “일본 내 선호도를 반영한 제품의 현지화와 적극적인 판촉·홍보를 통해 수출확대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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