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초청 특강

페이지 정보

서용덕 작성일18-12-14 10:02 조회1,287회 댓글0건

본문

오늘(14) 시청 대강당 왜 자치분권·균형발전인가주제

특강 앞서 송철호시장과 시장관사를 시민께 돌려드리는주민설명회참석

15209371931644.jpg

  

울산시는 1214일 오후 440분 시청 대강당에서 주요 기관·단체 관계자,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초청 특강을 마련한다.

이번 특강은 송철호 울산시장의 초청으로 마련된 것으로, 시민들에게 지방분권을 알리기 위한 자리이다.

김 장관은 왜 자치분권·균형발전인가주제로 주민주권 구현, 중앙 권한의 획기적인 지방이양 등 6대 전략 33개 과제를 위한 지방자치법 전면개정, 지방소비세와 소방안전교부세 확대를 통한 국세와 지방세 비율을 7:3으로 조정하는 재정분권 계획 등을 강연할 계획이다.

특강에 앞서 김부겸 장관은 울주군 범서읍 마을기업현장을 방문,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울산시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새마을지도자대회에 참석하여 축하 인사를 할 예정이다.

이어서 송철호 시장과 함께 시장관사(현재 어린이집 운영)로 사용되었던 부지에 대한 복합개발사업 설명회에 참석한다.

복합개발사업은 1980년 건축되어 현재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사용되고 있는 시장관사에 15층 건물을 지어 1층은 어린이집, 23층은 공영주차장, 415층은 행복주택을 건립한다는 계획이다.

송철호 시장은 시장관사를 시민에게 돌려드리기 위해 김부겸 장관과 함께 주민 설명회를 갖게 된 것이다.

아울러 김부겸 장관과 송철호 시장은 신정시장 투어에 나서 장보러 나온 주민들과 상인들을 현장에서 만나 어려운 서민 경제사정을 직접 듣고 쌀, 과일 등 생필품도 구매할 계획이다.

서용덕 기자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