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저소득 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 지원사업 추진
페이지 정보
편집국 작성일22-02-10 20:29 조회642회 댓글0건본문
무안군, 저소득 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 지원사업 추진
- 노인의료나눔재단 연계 사업 추진 -
무안군은 노인의료나눔재단과 연계해 무릎 관절증으로 지속적인 통증에 시달리나,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수술을 받지 못하는 노인들의 고통을 덜기 위해 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건강보험급여 ‘인공관절 치환술(슬관절)’ 인정기준에 준하는 질환자 중 만 60세 이상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한부모 가족이다.
수술비 지원범위는 본인 부담금에 해당하는 검사비, 진료비, 수술비로 한 쪽 무릎 기준 최대 120만원(무릎 양측 240만원) 범위에서 실비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의료기관에서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된 진단서 또는 소견서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증명서, 한부모가족 증명서를 구비해 보건소로 방문하면 된다.
대상자는 신청 전 수술을 받으면 안되며, 반드시 보건소 신청 후 지원대상자로 최종 통보를 받고 3개월 이내에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안진화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이 무릎관절 통증에 시달리는 어르신들의 고통을 경감하고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무안군 보건소 방문보건팀(☎ 061-450-50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추적사건25시 유규상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