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원강수 원주시장, 김진태 강원도지사에 “강원 오페라 하우스 건립” 정식 제안

페이지 정보

김경성기자 작성일23-09-06 20:32 조회543회 댓글0건

본문

[추적사건25시 김경성 기자]

033378ab18f671ee3ab5d5b088770e7a_1693999900_2779.jpg 

원강수 원주시장은 6일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만나 강원 오페라 하우스 건립을 정식으로 제안했다.

지난 6월 원강수 원주시장이 옛 종축장 부지에 오페라 하우스 건립을 제안하는 언론 브리핑 이후 약 두 달여 만에 이루어진 정식 제안이다.

이날 원강수 시장은 “강원특별자치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사)전국이‧통장연합중앙회 강원특별자치도지부 및 강원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노동조합 협의회를 비롯한 지역사회 각계각층의 지지 성명 발표가 잇따르고 있는 등 강원 오페라 하우스 건립에 대한 시민의 열망이 매우 크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강원 오페라 하우스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우리 도의 문화적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자산이 될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문화예술육성사업을 통해 경제와 문화, 자연이 어우러진 살기 좋은 강원특별자치도를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에게 제안했다.

김진태 지사는 “우리 도민의 문화 향유에 대한 놀라울 정도로 큰 염원을 확인하였으며, 해당 제안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강원도 정주여건 개선과 문화산업 발전을 위해 오페라 하우스 건립에 대한 당위성을 충분히 설명했고,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함께 공감하는 자리를 가졌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강원 오페라 하우스 건립 사업이 성공적으로 성사되도록 사업 착수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