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채익 의원, “이장·통장 수당 꼭 인상시켜주십시오”

페이지 정보

추적사건25시 작성일18-12-02 23:17 조회1,201회 댓글0건

본문

- 121() 주말에도 안상수 예결위원장 찾아 이·통장 수당 인상 필요성 강조

- 울산석유화학단지 통합파이프랙, 3D 프린팅 소재 상용화 등 지역사업 국비 증액 요청

                                       c0ccc3bcc0cdc0c7b3ed.png

국회 이채익 의원(행정안전위·예산결산특별위, 울산 남구갑)1() 국회 본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안상수 위원장을 만나 이·통장 수당 인상을 위해 국비 2,641억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예산증액을 요청했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 의원은 자신이 위원장으로 있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예산결산기금심사소위에서 이·통장 수당을 현재 20만원에서 40만원으로 인상시키기 위해 국비 2,641억원 증액을 의결시킨 바 있다. 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에서 이·통장 수당 인상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등 이·통장의 권익을 챙기는데 적극 앞장서왔다.

 


이장과 통장은 지역주민의 민원과 불편사항을 직접 챙겨 행정기관에 전달하고 기관 공문을 주민들에게 공지하는 등 지방자치의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있으며 약 15만 명이 전국에 분포되어 있다.

 


이들의 기본수당은 지난 2004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인상된 이후 14년 동안 동결되어 왔다.

 


이채익 의원은 안상수 예결위원장을 만난 자리에서 이장과 통장은 지역과 주민을 위해 봉사한다는 자긍심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지만 현실과 동떨어진 수당 등 낮은 처우와 지위로 인해 적지 않은 상실감을 갖고 계신 것이 사실이라고 말하며, 기본수당 40만원 인상을 위한 국비증액을 거듭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그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해온 이장·통장님들께 수당 인상 등 처우개선은 필수라며, “·통장의 처우와 지위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채익 의원은 예산 증액이 필요한 울산시 사업도 안 위원장에게 전달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울산석유화학단지 통합파이프랙 기본설계 용역 3D 프린팅 소재 상용화 품질평가 체계구축비 차세대 조선·에너지부품 3D프린팅 제조공정 연구센터 구축 자율운항 스마트십 설계 전문인력 양성사업 국도7호선(청량~옥동) 단절구간 연결공사 등이 담겼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시급성이 있는 지역 증액사업을 추려서 안상수 위원장에게 전달하고 꼭 반영시켜줄 것을 강조했다고 말하며 내년도 예산이 확정될 때까지 울산시 예산확보를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