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입법조사처,「금융개혁의 방향과 과제」세미나 개최

페이지 정보

유규상 작성일15-10-28 23:33 조회1,426회 댓글0건

본문

국회입법조사처,「금융개혁의 방향과 과제」세미나 개최

14041249431.jpg

국회입법조사처(처장: 임성호)는 국민경제자문회의(부의장: 이영선), 한국경제연구학회(회장: 김기흥)와 공동으로 2015년 10월 30일(금) 14시부터 16시까지 국회입법조사처 대회의실에서 「금융개혁의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우리 경제가 성숙단계에 진입하면서 경제여건과 성장동인이 급변하고 금융산업에 새로운 역할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금융개혁을 통한 우리 금융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필요한 정책적 과제를 모색해 보고자 이번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다.

세미나에는 임성호 국회입법조사처장, 신학용 국회의원, 이영선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 정찬우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김기흥 한국경제연구학회장 등을 포함한 내외 귀빈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윤창현 서울시립대 교수가 “금융개혁의 방향과 과제”에 대하여 발제할 예정이다 

발제에서 윤창현 교수는 금융개혁을 통한 가시적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과거의 개혁과는 접근 방식을 차별화할 필요가 있으며, 감독체계 개편 등 거대 담론도 필요하지만 감독·검사 관행 쇄신, 핀테크 활성화, 규제개혁 등 실천가능 과제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주장하였다.

이와 함께, 금융 본연의 기능을 회복하여 실물지원 기능을 강화하고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통해 창조경제를 뒷받침하는 방향으로 금융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한편, 종합토론에는 노희진 코스콤 감사, 박창균 중앙대학교 교수, 손병두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장, 이연호 충북대학교 교수, 장경덕 매일경제신문 논설위원, 조대형 국회입법조사처 입법조사관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 금융개혁의 방향과 과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토론을 통해 우리 금융이 한 단계 재도약하여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많은 고견들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한다.

www.cop25.com
유규상 기자 ygsyoo@gmail.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추적사건25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