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용 의원, 제76주년 국회개원기념식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수상!

페이지 정보

양동주기자 작성일24-05-28 16:00 조회150회 댓글0건

본문

[추적사건25시 양동주 기자] 

a0abaabf5af600360b72636c75a3e4e2_1716879507_3469.jpg

정희용 국회의원(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이 국회 의정대상 수상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정희용 의원(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28일 열린 제76주년 국회개원기념식에서 제4회 대한민국 국회 입법활동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은 국회의원의 의정활동 성과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시상하는 제도로, 2021년부터 매년 대학교수, 변호사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심의위원회가 수상자를 선정해왔다. 입법활동 부문의 경우, 4개 범주(법률안 성안과정, 협력적 입법, 법제적 완성도, 정책효과 및 비용) 8개 세부 평가항목으로 구성된 평가 기준에 따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되었다.

이번 의정대상의 우수 법률안으로 선정된 정희용 의원의 그린바이오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안은 지난해 12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으로써, 그린바이오산업의 개념을 명확히 하고 전문인력 양성과 기술개발 촉진, 벤처·창업 활성화 지원 등에 대한 근거를 마련하는 등 안정적인 정책 추진을 뒷받침하였다. 아울러, 그린바이오 관련 데이터 활용 촉진, 제품 공공 우선구매제도, 육성지구의 지정 등 산업 육성을 위한 신규 제도를 도입함으로써 그린바이오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였다.

심사단은 동 제정안이 농업 및 전후방 산업 전반에 대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신산업을 종합적·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하는 법률적 기반을 마련한 부분 등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정희용 의원은 제가 대표 발의한 법률안이 근거가 되어, 미래 성장동력인 그린바이오산업을 안정적이고 체계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그린바이오 기술을 매개로 기업과 농가가 상생 협력하고 정부가 이를 지원함으로써, 농촌 지역에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지방소멸에 대응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정 의원은 “21대 국회를 마무리하면서 국회의원으로서 매우 영예로운 상을 수상하게 돼 진심으로 뜻깊고 기쁘게 생각한다, “곧 시작하는 22대 국회에서도 재선 국회의원으로서 막중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국가와 국민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법률안들을 입법화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