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준 의원, 「국민주권정부의 성공 조건과 국정리더십의 과제」 개최
페이지 정보
추적사건25시 작성일25-12-05 09:49 조회11회 댓글0건본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
박성준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중구성동구을)이 주최하고 국민통합포럼과 사회공헌포럼이 공동 주관하는 「국민주권정부의 성공 조건과 국정리더십의 과제」 토론회가 오는 12월 5일(금)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이재명 정부의 국정철학과 정책 추진 방향을 중심으로 국민주권시대의 리더십과 통합의 과제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가들은 어렵게 출범한 국민주권정부의 성공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좌우할 핵심 과제라며, 시기적절한 논의를 통해 국정운영의 원칙과 리더십의 방향을 체계화해야 한다는 점에서 이번 토론회의 의미가 더욱 크다고 강조하고 있다.
발제는 차재권 부경대학교 교수(국민통합포럼 공동대표)가 「이재명 정부의 국정운영과 과제」를, 김재한 한림대학교 교수가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리더십 특성」을 주제로 진행한다.
이어지는 종합토론에는 김남국 고려대 교수, 박현석 국회미래연구원 수석연구위원, 윤지원 상명대 교수, 이소영 대구대 교수, 이재현 배재대 교수, 이정진 국회입법조사처 정치의회팀장, 이태동 연세대 교수 등이 참여해 심도 있는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박성준 의원은 “이번 토론회는 국민주권정부가 지향해야 할 국정리더십의 본질과 국민 통합의 비전을 제시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정부와 국회, 시민사회가 함께 국민이 주인이 되는 정부의 길을 굳건히 만들어가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