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尹 “우리는 피같은 당원” 李와 ‘원팀’ 재출발

페이지 정보

작성자추적사건25시 작성일 22-01-07 02:32

본문

         尹 우리는 피같은 당원원팀재출발

 

4de40709dc925680b398b64f6d2c6d2d_1641490319_6943.jpg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

7일 국민의힘에 따르면 당을 지지하는 당원들과 국민들의 비판 속에 이어지던 내홍을 종식하고 원팀구성에 새출발을 다짐했다.

6일 밤 8시경 국회 국민의힘 의원총회장에 나타난 윤석열 후보는 모든게 제 책임이다라면서 오직 3월 대선과 6월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우리 당을 재건하고 또 우리나라가 정상화되고 국민들에게 행복한 미래를 약속할 수 있는 그런 수권정당으로 다시 저희 위치를 회복할 수 있도록 다함께 뛰자"면서 발언을 했고 의원들의 환호 박수 속에 그간의 내홍을 마무리했다.

그 이전 이준석 당 대표는 의총에서 대다수 의원들의 극한 비난 속에 사퇴를 요구받고 있었고, 30여분의 대응 연설 속에 사퇴를 거부하고 있었다.

이 대표는 지금까지 모든 혼란에 대해 당 대표에게 서운한 점이 있다면 저에게 많은 질책을 가해달라면서 제 스스로의 책임이 제일 크다. 만약 제 생각이 틀렸다면 이 자리에서 책임을 방기한 것에 대해 사과하겠다고 말하는 등 낮은 자세를 취했다.

또 전날 권영세 선대본부장을 통해 윤 후보에게 연습문제라는 제안을 해 논란이 발생한 것에 대해서도 사과하면서 우리 후보는 정치 신인이기 때문에 국민에게 가장 낮은 자세로 갈 수 있도록 지하철 인사를 좀 해보자 라는 제안을 여섯 번 한 것이라며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제가 마케팅 용어를 쓴 것으로 그 표현이 불편하셨다면 정말 죄송하다면서 사과했다.

그리고 윤 후보가 등장해 의원총회 자리에 찾아와 죄송하다면서 모든 게 제 책임이고 의원님들 하고 싶은 말씀 다 하신 걸로 안다고 갈등 해소의 정점 발언을 시작한 것이다.

이준석 대표는 제가 세 번째 도망가면 당 대표에서 사퇴하겠다며 경기 평택 냉동창고 화재 현장으로 갈 예정인 윤 후보에게 택시로 평택까지 모시겠다라며 운전대를 잡았고 윤 후보는 엄지척을 보이는 가운데 국민의힘은 원팀에 합의하고 3월 대선을 향한 새로운 장정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준석 대표는 "저는 단 한날 한시도 우리 후보의 당선을 의심한 적 없고 우리 후보가 당선됐으면 하는 생각에서 벗어난 적 없다"면서 대선 투표일인 39일까지 당사에서 숙식하며 생활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헤드라인

Total 2,901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