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누가 대선 후보로 결정될까? 국민 관심 최고도인 경선 현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추적사건25시 작성일 21-10-07 22:29

본문


       누가 대선 후보로 결정될까? 국민 관심 최고도인 경선 현장

5a81fd9e95d0dc996911fdbfe50180cd_1633613366_7011.jpg


2022년 대선은 그 어느 해 보다도 치열한 선거가 될 듯한 조짐이다.

7일 현재 여야 각 대선후보를 뽑는 현장은 그 어느 해 경선보다도 치열하다.

국민들도 어느 지역이든 여야 대선 후보들에 대한 관심도가 깊어서 연일 쏟아져 나오는 보도와 TV 앞에서 눈을 떼지 못한다.

여야가 대립하면서도 여 안의 야, 야 안의 여가 최종 후보를 앞두고 상호 간 비판의 화살이 수없이 쏟아지고 있다.

야권에선 검찰총장 직을 퇴임할 즈음 야권 대선 후보 적합도 조사에서 1위를 달리던 윤석열 후보는 고발사주 의혹이 불거지면서 9월에 들면서 지지율이 하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홍준표 후보는 반전의 가도를 달리기 시작했다.

윤 후보가 여권 이재명 후보의 대장동 개발 의혹으로 지지율이 조금씩 만회되기도 했지만 TV 토론회에서의 각종 실언, 손바닥 왕 자논란 등의 여론이 악화되면서 보수 장노년층의 지지율이 흔들리며 빠져 나간 것도 원인으로 전문가들은 본다.

현재 야권 대선 후보 지지율 비율은 윤, 홍 두 후보 간 오차범위 내 인 것으로 보도되고 있다.

여권 역시 유력 후보 간 경쟁이 치열하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전국 경선을 통해 그 지지율이 여권 후보군 1위를 계속 고수해 오고 있는데 근간 대장동 개발 의혹으로 1위는 고수하고 있지만 이낙연 후보의 추격에 위협을 갖고 있다.

이는 여러 여론 조사에 의하면 기존 이재명 후보 지지층은 후보를 지키기 위해 더욱 결집하는 양상을 보이는 반면 지지후보에 혼란하던 부동층이 이낙연 후보에게 지지를 주고 있지 않는가 하고 분석도 있다.

오는 9, 10일 서울·경기지역에서의 마지막 경선을 앞두고 대장동 의혹을 둔 양 진영의 날선 공방은 이재명 후보 측이 이낙연 후보 측을 두고 국민의힘 대변자라고 비판할 만큼 이 사건은 여야 양쪽은 물론 여권 내에서도 대선 후보 최종 공략을 두고 최대 변수로 이슈화되고 있다.

이낙연 후보의 추격이 결선투표로 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재명 후보의 텃밭인 경기도에서도 이 대장동 의혹이후 이재명 후보 측근으로 알려진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의 구속이 지지율 하락의 원인이 아닌가하는 분석이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이재명 후보의 1위 고수가 유지되고 있어 그 추이가 주목된다.

여야 유력 후보인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 간 대결 조사에서는 양측이 팽팽한 접전을 벌이고 있고, 여야에서 대선 후보로 낙점되는 후보 이후 시점 부터가 진짜 대선 구도의 극점이 되지않을까 본다.

누가? 2022년 대통령이 될 것인지 이 나라의 운명이 지금 최종 경선의 배를 타고 파고를 넘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 여야 각 후보 캠프에선 파란 신호등이 꺼지질 않고 있다.

현재 보도되고 있는 여야 후보의 여론 조사 관련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개개인이 판단하는 것이 좋겠다.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헤드라인

Total 2,906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