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당권·대권의 등판 시작한 국민의힘

페이지 정보

작성자추적사건25시 작성일 21-05-04 22:56

본문

               당권·대권의 등판 시작한 국민의힘

 

8524865232854694b824eff0f656f7b7_1620136581_9905.jpg


4일 여의도 정가에 따르면 국민의힘이 전당대회를 앞두고 당권 도전을 위해 중진 이상의 주자들이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우선 나경원 전 의원이 당권 도전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그는 모 방송을 통해 내년 정권교체까지 어떤 역할이든 해야 될 것으로 밝히며 당권, 대권 모두 나갈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황교안 전 당 대표 역시 국정운영 경험을 가진 사람이 야권에 많지 않다면서 생각은 어느 정도 정리됐으니 조만간 국민들 앞에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것이라며 당권과 대권 중 어느 하나라도 출마할 뜻을 내비추었다.

여기에다 원내대표를 지냈던 주호영 의원(대구 수성구) 역시 국민의힘 당권과 대권 주자이다.

이른바 영남권 인사로 분류되는 주 의원은 원내대표를 지내면서 업무 처리를 무난히 수행하고 4·7 재보궐 선거 역시 승리로 이끌고 퇴임한 중진이다.

그러나 김기현 의원(울산 남구)이 신임 원내대표 직을 맡으면서 당 대표까지 영남권 인사가 오르면 국민의힘이 다시 영남당으로 회귀한다는 비판론도 있어 자칫 중도층 지지기반이 흔들릴 수 있다는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당권 도전에 있어서 국민의힘 내부에서 반대여론이 나올 수도 있다.

또한 이 외에 홍준표 의원 등 옛 중진들이 대선이라는 카드를 내세우며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나설 수도 있다.

그리고 국미의당(안철수 대표)과의 합당이 전당대회 전 이루어질 확률은 현재로서는 불투명하나 만일 합당이 되면 이또한 변수로 작용할 수도 잇는 것이 정치의 속성이다.

또 초선의원이 대다수 의석을 갖고 있는 국민의힘은 새로운 변화로 초선이 당 대표에 등판하는 일도 있을 수 있으나 아무래도 내년 대선이 있기 때문에 중진 이상이 당권을 쥘 가능성이 많다.

여당은 이미 당 대표를 정하고 내년 대선을 겨냥한 준비를 시작할 것이므로, 대권 주자가 마땅히 드러나지 않은 제1 야당인 국민의힘으로서는 전당대회를 앞두고 당권을 누가 쥐느냐에 따라서 내년 대선 준비도, 정권 탈환도 가늠할 수 있어 주자들은 물론 당내 전 소속원이 치열한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헤드라인

Total 2,894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