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확진자 51% 급증, 1000명대 넘어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추적사건25시 작성일 21-07-13 21:17

본문

                          확진자 51% 급증, 1000명대 넘어서

 

2ceef4dc5a068650cb105e4e322c946c_1626178659_2281.jpg


13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국내발생 일 평균 확진자 수가 전주와 비교해 51%나 급증했고 감염재생산지수도 1.20에서 1.24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김 본부장은 일주일째 확진자가 계속 1000명 대를 넘고 있다특히 수도권에서 전체 확진자의 80% 이상이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수도권 방역이 절박한 상황이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수도권만의 문제가 아니라 하루 300명 내외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비수도권도 매우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중앙부처와 수도권 지자체에서는 이러한 확산세를 최대한 빨리 안정시키기 위해 진단검사 확대, 역학조사 강화, 확진자 격리 치료와 취약시설에 대한 방역 특별점검 등 모든 방역 역량을 최대한 동원해 대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본부장은 확진자 접촉이나 감염경로 조사 중인 비율이 80%에 이르고, 델타형 변이가 전체 변이바이러스 검출 건수의 63%를 차지하는 등 매우 심각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특히 앞으로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수도권에서 비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만일 수도권에 대한 방역 강화로 인해 상대적으로 방역기준이 낮은 곳으로의 이동이 증가하는 풍선 효과가 발생하게 된다면 비수도권으로의 유행 확산도 걷잡을 수 없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에 따라 비수도권에서도 방역지침을 준수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고 취약시설 종사자 사전 진단검사, 유증상자 검사강화 등 선제적인 차단방역대책을 시행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김 본부장은 오늘부터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1·2학년 교사 등 38만 명, 서울·경기 지역의 택배업 및 운수업 종사자 등 34만 명에 대한 화이자 백신 접종이 전국 278개 예방접종센터에서 일제히 시작된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수도권은 2주간 단기 집중 접종을 통해 방역 상황을 안정시킬 수 있도록 백신접종의 속도를 높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김 본부장은 현재의 위기상황은 국민여러분의 자발적 협조 없이는 극복하기가 어렵다그 어느 때보다도 국민 여러분의 협조가 절실하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많은 고통을 감내하며 여러 번의 위기를 이겨냈듯이 조금만 더 힘내시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선제적 진담검사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헤드라인

Total 2,894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