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경북도, 어린이날 맞이... 어린이 비대면 축하의 자리 마련

페이지 정보

작성자양동주기자 작성일 21-05-05 20:36

본문

경북도어린이날 맞이... 어린이 비대면 축하의 자리 마련 

83aae160a5cd5e03a81d609c69d6d6c4_1620214568_2092.jpg

모범어린이 표창 수여28명

경상북도는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하여 위축되어 지내는 도내 어린이들을 위한 비대면 축하의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부터 각종 어린이날 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어린이들을 위해 도 차원에서 TV 특집 방송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현장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모범어린이 표창수상자 등 30여명만 참여하여 기념식을 가졌으며도내 어린이들은 TV 시청을 통해 축하공연 등에 함께 하였다.

이 날 행사에서는 자주적이고 책임 있는 생활 태도를 지니고 밝고 올바른 품성으로 성실하게 학교생활에 임한 도내 모범어린이 28명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였으며소년소녀 합창단의 동요메들리안동국제탈춤페스티발에서 대상을 수상한 어린이 댄스팀의 공연으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이어서 국가무형문화재 고성오광대의 탈춤을 접목한 탈바꾸기 연극 말뚝이 변검과 독도사랑 스포츠 공연단의 코로나19, 학교폭력아동학대를 태권도를 통해 격파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이날 행사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다함께 행사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 안타깝다며내년에는 더 많은 어린이들이 모여서 마음껏 뛰어 노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이자 희망이며 세상의 주인이다아이가 행복한 경상북도를 만들겠다약속하며 어린이들에게 축하를 인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포토뉴스

Total 3,532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