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밀양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총력

페이지 정보

작성자서용덕기자 작성일 20-11-24 12:58

본문

- 밀양시 조직개편 단행, 체육진흥과 신설 -

851ef6ed7428b4838e103ce9dbc2154e_1606190169_8372.jpg

 

시는 시민의 여가선용, 취미활동에 중점을 둔 생활체육을 활성화시켜 주민 건강증진은 물론 스포츠를 즐거움과 커뮤니케이션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생활체육 환경을 조성하고 안정성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밀양시는 2020년에 사업비 91억원을 들여 전국 최대 규모의 밀양파크라운드골프장 개선사업(파크골프 45, 그라운드골프 18), 밀양스포츠센터 개보수공사(수영장시설개선 등), 밀양문화체육회관 리모델링, 게이트볼장 조성, 야외운동기구 설치 등 생활밀착형 공공체육시설을 확충했다.

 

밀양파크그라운드 골프장은 일 평균 350여명이 즐기는 스포츠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파크골프를 즐기는 시민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이에 시는 20215월 개장을 목표로 하천 수변공간을 활용한 가곡파크골프장, 삼랑진 및 하남 파크골프장을 조성해 시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체육시설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스포츠가 다양화, 상품화, 전문화되면서 이익을 창출하는 산업분야로 발전하는 시대에 스포츠마케팅의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증대됨에 따라 국제전국 및 도 단위 대회와 전지훈련팀 유치를 통한 다각적인 스포츠마케팅을 전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고 전했다.

 

밀양시는 2016년부터 개최해온 요넥스 국제배드민턴대회를 2021년부터 3년간, 한국중고배드민턴연맹회장기 전국배드민턴대회를 4년간 추가 유치했으며, 전국동계대학실업 배드민턴선수권대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생활체육배드민턴대회도 신규 유치했다.

 

시는 조직개편과 더불어 배드민턴에 집중된 대회유치를 탁구, 축구, 야구, 테니스 등 다양한 종목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전지훈련을 스포츠마케팅의 중요한 부분으로 인식해 2021년 프로축구팀 동계전지훈련을 시작으로 전지훈련 250팀의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앞으로 다양한 종목의 대회유치와 더 많은 전지훈련 팀이 우리시를 방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밀양시는 다가오는 2021년을 맞아 체육시설을 확충하고 생활체육과 스포츠마케팅을 강화를 위해 체육진흥과를 신설한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포토뉴스

Total 3,522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