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사천시,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서용덕기자 작성일 23-01-13 22:14

본문

- 시민 모두가 행복한 명절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키로 -

8f66a522c733660e158df0b2b1e440b7_1673615587_6648.jpg

사천시(시장 박동식)는 귀성객과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2023년 설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18개 부서, 17개 분야에 대한 특별대책을 담은 설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11개 부서 110명이 비상근무에 투입된다.

 

먼저, 연휴기간동안 코로나19의 재유행에 대비해 재난안전상황실에 코로나19 대응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하고, 보건소에는 코로나19 선별진료소와 상황실, 재택치료 전담반을 편성한다.

 

또한, 연휴기간동안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삼천포서울병원, 삼천포제일병원, 하나병원 등 3개 병원은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한다.

 

그리고, 문 여는 의료기관과 약국도 지정운영하는데, 사천시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관내 복지시설과 경로당, 독거어르신을 방문해 사회안전망이 제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점검하는 한편, 코로나19 취약계층에 대한 방역도 꼼꼼히 챙긴다.

 

체불임금 해소, 물가관리와 에너지 안정공급, 원산지 표시 단속 유통질서 확립 등 민생경제와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노력도 기울인다.

 

이를 위해 물가대책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19일부터 20일까지 5점점반을 편성해 16개 설 성수품목에 대한 물가를 중점관리한다. 20개소에 대한 가격표시제 지도점검하는 등 고물가에 적극 대응한다.

 

또한, 110일부터 45개 판매대행점과 모바일 Chak앱을 통해 100억원 규모의 사천사랑상품권을 판매하는 등 침체된 지역경제에 생기를 불어넣고 있다.

 

교통 분야에서는 원활한 도로 소통을 위해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한다.

 

삼천포터미널 등 3개소에 대한 특별점검과 함께 연휴기간동안 교통혼잡이 예상되는 사천읍시장과 삼천포용궁시장 주변도로에 교통지도를 실시한다.

 

비상청소 종합상황실과 기동청소반도 운영한다.

 

각종 쓰레기 관련 민원을 접수 처리하고, 생활 및 방치 쓰레기를 수거하는 것은 물론 설맞이 환경정화 활동과 공중화장실 정비도 실시한다.

 

21, 24일 배출한 생활폐기물은 수거하지만, 2223일 배출한 생활폐기물은 수거하지 않는다.

 

이밖에 시민의 편의와 직접 연관된 상수도 관련 민원해소, 도로 불편사항, 120생활민원 처리 대책뿐만 아니라 산불예방과 신속한 진화를 위해 산불방지대책본부도 운영한다.

 

한편, 이번 종합대책은 코로나19와 안전사고 등에 대한 빈틈없는 안전체계를 구축하는 것은 물론 시민과 귀성객 모두가 불편함이 없는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로 대책을 총망라했다.

 

박동식 시장은 귀성객들과 시민들 모두가 안전한 가운데 행복하고 풍요로운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수립했다행복도시 사천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즐거운 설 연휴를 보내시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인 방역수칙을 준수도 잊지 말라고 당부했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포토뉴스

Total 3,522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