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울산교육청, 권역별 전문적 학습공동체 네트워크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서용덕기자 작성일 21-11-25 22:24

본문

학교 안 전학공 담당교사진솔한 이야기고민을 함께 나누고

- 집단지성으로 함께 풀어가고, 함께 그려보는 우리학교 공 이야기

c1b284bb2624aba952551fbac4769236_1637846583_1781.jpg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24일부터 25일까지 시교육청 책마루와 소통마루에서 고등학교 전문적 학습공동체 권역별 네트워크 모임을 개최했다.

26일에는 특성화고와 특수학교 전문적 학습공동체 권역별 네트워크 모임을 이어 개최한다.

 

관내 전 고등(특수)학교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담당 교사로 구성된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 권역별 네트워크는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 담당교사들의 정보 공유와 현장 의견수렴을 위한 권역별 전학공 담당교사와 학습공동체 대표의 협의체이다.

 

이번 고등학교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 권역별 네트워크는 각 학교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담당교사를 서로 긴밀하게 연결해 학교 현장의 이야기를 나누고, 보다 효율적으로 학교 현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모임은 지난 5월에 온라인으로 열린 네트워크 모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다.

 

특히 3일간에 걸쳐 운영되는 이번 권역별 네트워크 모임에서는 4~5개 학교로 구성된 소그룹을 중심으로 함께 풀어가는, 2021 우리학교 전학공 이야기먼저 그려보는, 2022 학교 안 전학공 이야기를 주제로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직접 운영하면서 든 생각과 고민을 나누고, 더 나은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전체 워킹 갤러리 형식으로 분과별로 나눈 의견을 공유했으며, ‘함께 그려보는 2022 학교 안 전학공 이야기를 주제로 교사의 집단지성에 기반한 더 나은 현장을 위한 교육청 지원방안을 모색했다.

 

권역별 네트워크에 참석한 한 교사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담당 교사로서의 고민을 공유하고, 다른 학교의 운영 비법을 나눌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청 관계자는 바로 옆, 동료 교사와 수업과 교육활동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함께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전문적 학습공동체는 무엇보다 중요하며, 학교 안 전학공 담당교사의 진솔한 이야기와 고민을 함께 나누고, 더 나은 방안을 모색하는 권역별 네트워크는 서로에게 힘이 되는 소중한 연결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다운 학교 만들기의 핵심인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 현장 안착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시사종합

Total 5,033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