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전라북도・전주시, ‘메카노바이오활성소재 혁신의료기기 실증기반 구축’사업 최종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2-05-23 18:16

본문


전라북도・전주시, ‘메카노바이오활성소재 혁신의료기기 실증기반 구축’사업 최종 선정

- '22~'26년 5년간 215억원 투입 혁신의료기기 -

- 실증체계 구축으로 전북 첨단혁신의료기기산업 생태계 활성화 기대 -

3a726b1e5204c1b14c29df29450ebb7b_1653297327_5907.jpg

전라북도는 5월 20일 산업통상자원부 ‘22년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은 중소·중견 기업이 직접 구축하기 힘든 R&D 인프라를 대학 및 공공기관에 구축하여 기업의 실증, 사업화 등 기술혁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약 50개 과제를 지원한다.

그 중 전북도와 전주시, 전북대는 ‘메카노바이오활성소재 혁신의료기기 실증기반 구축’ 과제에 응모했으며 대면평가 등을 거쳐 5.20일 최종선정 되었다.

'메카노바이오활성소재 혁신의료기기 실증기반 구축'사업은 올해부터 26년까지 5년간 국비 100억원에 도와 전주시가 각각 50억원, 대학에서 15억원, 총215억원의 예산을 투입하며, 전북대학교 전주캠퍼스 내에 메카노바이오활성소재 기반 혁신의료기기 제조를 위한 개발지원 및 제품화를 위한 실증지원 센터와 장비를 구축하여 메카노바이오활성소재 탐색‧발굴부터 기업의 기술개발 및 실증, 사업화 등을 지원한다.

사업의 세부내용은 소재합성개발실, 실증‧평가실 등으로 이루어진 센터 건축과 25종의 전문장비를 구축하고, 시제품/소재 개발지원, 물리화학적 평가 인증 및 GLP 평가 인증, 혁신의료기기 사용적합성 테스트지원 등의 기업지원을 추진한다.

본 센터는 19년도부터 구축 진행중인 중재적메카노바이오 기술융합연구센터와 인접하여 건축할 계획이다.

중재적메카노바이오 기술융합연구센터는 '19년도 산업부의 지역산업거점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한 사업이다.

국내 유일 중재의료기기 전문 연구개발센터로 3, 4등급 중재의료기기 제조, 평가 장비 및 GMP기반 제조시설을 구축 중에 있으며('19~'22), '21.10월 센터를 완공하였다.

메카노바이오활성소재 혁신의료기기 실증센터는 위 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소재개발-의료기기제작-물리화학적평가-GLP기반 생물학적안전성평가-사용적합성평가까지 의료기기 사용화 전주기 기업지원을 추진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전주시 김종성 신성장사회연대경제국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신의료기기 핵심원천기술 국산화 위한 실증센터 인프라 구축이 실현되어 의료기기 수입 대체 및 글로벌 시장 진출한 핵심 인프라 구축이 마련 되었고 향후 바이오산업 투자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전북도가 전국 최초 혁신중재의료기기 특화산업 거점이 되고 관련기업 이전, 지역기업 경쟁력 강화 등 지역 의료기기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라북도 전대식 혁신성장산업국장은 “전국적으로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을 위한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본 사업과 같은 특화분야 발굴, 사업화에 힘써 전북을 고부가가치 첨단의료기기 선도지역으로 도약시키겠다”고 말했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시사종합

Total 5,033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