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충청남도 농업기술원, 유통상품기획자 초청 충남 가공상품 품평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2-11-25 18:29

본문


충청남도 농업기술원, 유통상품기획자 초청 충남 가공상품 품평회 개최

- 도 농기원, 25일 소비자 수요에 맞는 우수 가공상품 모델 발굴 -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25일 천안 신라스테이에서 15개 우수 가공 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유통 상품기획자(MD) 초청 상품품평 및 농가형 우수 가공상품 비즈니스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96593c2a067e595bf400c7ced461ae50_1669368570_5869.JPG

이번 품평회는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경영체를 대상으로 30명의 소비자와 10명의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판매전문가를 초청해 소비자 기호도, 상품 경쟁력, 유통 채널 진출 용이성 등을 평가하고, 농가형 우수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 농업기술원은 상품 특성에 맞는 유통망 확보를 위해 △롯데백화점, 킴스클럽 등 오프라인 △롯데홈쇼핑, GS리테일, 우체국쇼핑 등 온라인 △중간 유통사 등 다양한 경로의 유통 전문가와 30-60대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를 초청했다.

이들은 헛개부추즙, 생들기름, 호박과자, 황태부각 등 도내 15개 가공 농업경영체의 대표 상품 시식 및 품평으로 우수 가공상품을 선정했다. 품평회에서 선정된 우수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3개는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에서 도지사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이번 현장 품평회로 참여 농가가 소비자의 수요에 맞고 유통채널 진출이 가능한 제품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지방자치

Total 3,674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