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경상북도 야경.노을 명소 52선 리플릿 발간, 주요 관광안내소 등 배포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0-09-23 23:41

본문


경상북도 야경.노을 명소 52선 리플릿 발간, 주요 관광안내소 등 배포

경상북도는 시군을 대표하는 야경 및 노을 명소와 야간관광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우리 야경 보러갈래?' 경북 최고의 야경 52를 발간했다.

55c4366b10632bfb1a2f599738369ac9_1600872021_4979.jpg
경주 동궁과 월지

야간관광은 관광지에 형형색색의 화려한 조명을 밝혀 주간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인구밀집도가 높은 낮 시간 을 피해 여행시간대를 분산시키고, 밀폐된 공간이 아닌 야외에서 즐길 수 있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관광객의 체류시간 연장을 유도하고 추가적인 소비로 이어져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에도 멋진 야경과 노을이 있는 관광지가 많이 있다. 밤하늘의 별과 은하수를 볼 수 있는 곳, 경관조명이 화려한 곳,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분수, 바다와 산.도시.문화재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빛의 향연, 계 절마다 다른 일몰과 야경 등 23개 각 시군별 야경명소 52곳과 14개의 야간관광 프로그램을 리플릿에 담았다.

동해안권, 북부권, 중서부권, 대구근교권 4개 권역별로 분류, 야경.노을 명소를 구분하여 소개하고 있으며, 동해안권에는 경주 동궁과 월지,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영덕 죽도산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축산항, 울진 왕피천 은어다리, 울릉 천부일몰전망대와 천부항 등 13곳을, 북부권에는 안동 월영교, 영주 삼판서고택, 문경 오미자테마터널, 예천 예천교 및 한천음악분수, 영양 국제밤하늘보호공원, 봉화 축서사 노을 등 12곳을, 중서부권에는 김천 사명대사공원 평화의 탑, 상주 경천섬, 구미 갈 뫼루에서 본 시가지, 영천 보현산 천문대, 의성 조문국 사적지 노을, 청송 소헌공원 등 14곳을, 대구근교권에는 군위 화산마을, 경산 갓바위, 칠곡 동명지 수변생태 공원, 청도 와인터널, 고령 지산동 대가야고분군, 성주 성주읍성 등 13곳을 담았다.

또한 경주 신라달빛기행, 안동문화재야행, 문경달빛사랑여행, 고령 고 분에 걸린 달빛소리 등 올해 시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주요 야간관광 프로그램 14개를 소개했다.

야간관광 프로그램은 달밤트레킹, 밤하늘 감상, 백등체험, 인문학콘서 트, 미션체험, 공연, 먹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코로나19 및 기상상황에 따라 운영 일정이 변동될 수 있어 자세한 사 항은 시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한편 지난 5월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야간관광 100선'에 경주시 의 동궁과 월지, 첨성대, 안동시의 달빛투어 '달그락', 월영교 및 문화재(월영야행), 영양군의 반딧불이천문대(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등 총 5곳이 선정된 바 있다.

경북도는 리플릿을 도내 주요 관광안내소 및 관광호텔, 주요 고속도 로 휴게소, 관광지 등에 배포하고, e-book 형태로 '경북나드리'홈 페이지에 게시해 온.오프라인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김상철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에는 알려지지 않은 숨은 야간 관광지가 많이 있다"며, "코로나19가 진정되면 리플릿에 실린 야경 및 노을 명소에 많이 찾아오셔서 낮보다 아름다운 경북의 야경 매력에 푹 빠져 보시고, 경북에서 좋은 추억을 남기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추적사건25시 서용덕 기자

Total 801건 1 페이지

카테고리

카테고리
문화뉴스
 헤드라인
 사건사고
 사설칼럼
 특별취재
 포토뉴스
 주요사건
 시사종합
 지방자치
 국회소식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