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정부세종청사 첫 국무회의 열려

페이지 정보

작성자추적사건25시 작성일 22-05-26 15:51

본문


                    정부세종청사 첫 국무회의 열려

 9eb4545846252cc31889365cdd57406d_1653547850_1437.jpg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

26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는 윤석열 대통령이 주재하는 첫 국무회의가 정식으로 열렸다.

윤 대통령은 모두발언에서 지난해와 올해 세종시를 여러 차례 찾았었는데 첫 방문이 국회 운영위에서 세종의사당 설치 법안이 통과된 바로 그날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면서 첫 국무회의도 세종시 국무회의장에서 열게 돼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자주 이곳 세종에서 국무위원 여러분과 수시로 얼굴을 맞대고 일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특히 한덕수 총리를 중심으로 국무위원들께서 원팀이 돼 국가 전체를 바라보고 일해 주기를 거듭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오늘 국무회의에서는 새 정부 지방시대의 비전과 전략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해 보고자 한다제가 인수위에서 새 정부는 지방시대를 중요한 모토로 삼아 국정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6대 국정 목표 중 하나로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꼽았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어느 지역에 살든 상관없이 우리 국민 모두는 공정한 기회를 누려야 한다이것은 새 정부가 지향하는 공정의 가치이기도 하다. 지방시대는 인구 절벽의 해법이기도 한 만큼 중장기 전략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를 계기로 국가 전체 차원에서 균형발전에 대한 비전과 안목을 가지고 국무위원 여러분께서 일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주요사건

주요사건

헤드라인

Total 2,895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